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아프리카TV, 작년 영업익 824억…전년比 7.2%↓

by 바방 2023. 2. 11.
반응형

아프리카TV, 작년 영업익 824억…전년比 7.2%↓ - ZDNet korea

 

아프리카TV, 작년 영업익 824억…전년比 7.2%↓

아프리카TV가 작년 매출액 3천150억원, 영업이익 82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6% 늘었지만, 영업이익의 경우 7.2% 감소했다. ...

zdnet.co.kr

 

 

 

 

 

 

신한證 "아프리카TV, 실적 추정치 상향에 목표주가 올렸다…해외광고 기대" (news1.kr)

 

신한證 "아프리카TV, 실적 추정치 상향에 목표주가 올렸다…해외광고 기대"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아프리카TV, 광고 매출 고성장 기대 "베트남 진출 주목" (newsprime.co.kr)

 

아프리카TV, 광고 매출 고성장 기대 "베트남 진출 주목"

[프라임경제] DB금융투자는 10일 아프리카TV(067160)에 대해 올해 광고 고성장과 트래픽의 안정적인 확대, 글로벌 추가 진출에 주목해야 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2만5000원을 유지했다.DB금

www.newsprime.co.kr

 

 

 

 

 

 

아프리카TV, 주당 730원 결산배당 결정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아프리카TV, 주당 730원 결산배당 결정

[서울=뉴시스] 박은비 기자 = 아프리카TV는 보통주 1주당 730원씩 총 79억6327만1430원을 결산배당하기로 결정했다고 9일 공시했다

www.newsis.com

 

 

 

 

 

반응형

 

 

 

 

 

 

 

 

 

 

 

▶4Q22 Review: 매출 & 영업이익 컨센서스 소폭 하회

아프리카 TV 4Q22 매출은 799억원(YoY +6.0%, QoQ -2.4%), 영업이익은 155억원 (YoY-37.1%, QoQ -25.2%)로 시장 예상치(매출 834억원, 영익 166억원)을 소폭 하회했 다. 광고 매출은 성수기 효과에 따라 플랫폼 광고(YoY +38.7%)와 컨텐츠형 광고(YoY +45.8%) 모두 고성장세를 보이며 247억원(YoY +39%)를 기록하였으나, 플랫폼 매출은 월 드컵 중계에 따른 MUV 증가(QoQ +10%)에도 PU 정체와 ARPU의 하락에 따라 542억 원(YoY -3.1%, QoQ -6.2%) 기록. 영업비용 중에서는 카타르 월드컵 중계권 취득에 따른 지급수수료(중계권/기타)가 YoY +94.2% 증가하고, 광고 매출 비중 증가에 따라 지급수수수료(광고)와 콘텐츠 제작비가 YoY +50%, YoY +62% 증가한 점이 이익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

 

▶투자의견 Buy & 목표주가 100,000원 유지

4Q22 매출 성장을 제한하고 있는 것은 PU의 하락. 그러나, 1) 1월 버추얼 BJ 및 마인크래프트 컨텐츠의 흥행으로 PU 및 ARPU 동반 상 승에 따른 별풍선 매출의 반등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 또한, 2) 트위치의 화질 제한, VOD 서비스 중지, LCK 중계권 포기 등으로 트래픽 유치에 효과를 보고 있어(LCK 개막전 아프 리카 플랫폼 시청자 수 전년비 2배) 트래픽을 기반으로 한 광고 매출 성장 가능성이 큰 것 으로 판단. 1H23 예정된 UI/UX 개편(개인화)을 통한 BJ와 시청자들의 유입이 기부경제 매출과 광고 매출 성장에 중요하게 작용할 것으로 전망. 중장기적으로는 베트남(베트남 국영방송과 스 트리밍 플랫폼 개발 MOU 체결)을 시작으로 하는 글로벌 진출과 비즈니스 모델 상 커머 스 분야로의 사업 확장이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