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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연이화, PER 2.5배 불과

by 바방 2024. 1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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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e종목]"서연이화, PER 2.5배 불과" - 아시아경제

 

[클릭 e종목]"서연이화, PER 2.5배 불과" - 아시아경제

하나증권은 28일 서연이화에 대해 주가수익비율(PER) 2.5배에 불과한 상태라고 분석했다. 서연이화는 올 3분기에 매출액 1조52억원, 영업이익 560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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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벨 - 국내 최고 자본시장(Capital Markets) 미디어

 

[현대차 부품사, 인도 줌인]서연이화 '배당' 현금창출원으로 성장한 인도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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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서연이화, 美 텍사스 공장 가동 초읽기…'테슬라 사이버트럭' 부품 생산·납품 본격화 소식에↑ < 종목 < 마켓 < 기사본문 - 파이낸셜포스트

 

[특징주] 서연이화, 美 텍사스 공장 가동 초읽기…'테슬라 사이버트럭' 부품 생산·납품 본격화

서연이화의 주가가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인 서연이화가 내년 1월부터 텍사스 공장을 가동해 테슬라 텍사스 기가팩토리에 사이버트럭용 부품을 생산 및 납품

www.financialpost.co.kr

 

 

 

 

 

 

 

 

 

3Q24 Review: 영업이익률 5.6% 기록

서연이화의 3분기 매출액/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9%/-3% 변동한 10,052억원/560억 원(영업이익률 5.6%, -0.7%p (YoY))을 기록했다. 고객사들의 생산 둔화로 한국 매출액이 7% (YoY) 감소했지만, 미국/유럽/인도/멕시코 매출액이 각각 17%/11%/3%/57% (YoY) 증가했다. 고객사들의 생산은 다소 부진했지만, 납품 모델의 신차 출시와 믹스 효과, 그리 고 환율 상승 등이 외형 성장에 기여했다. 고객별로는 3분기 매출액 중 86% 비중인 현대 차/기아향 매출액이 23% (YoY) 증가했다. 매출총이익률/영업이익률은 각각 +1.5%p/ 0.7%p (YoY) 변동한 17.3%/5.6%를 기록했다. 매출원가율이 개선되었지만, 전년 동기의 기저가 높은 가운데, 성과급 지급에 따른 인건비(+44억원)와 해외 공장들의 신설 및 구조 조정 관련 지급수수료(+72억원), 그리고 전년 인수했던 서연이화어번 관련 상각비(+57억 원) 등으로 판관비가 199억원 증가하면서 영업이익률은 하락했다. 영업외로는 비현금흐름 성인 외환손익이 -119억원 반영되었다. 한편,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1,502억원(+2%, 영 업이익률 5.1%), 지배주주 순이익은 995억원(-20%)을 기록했다.

 

4년 만에 외형 2배, 영업이익 4배 증가한 회사

서연이화는 최근 4년간 급성장했다. 2020년 매출액이 1.96조원, 영업이익은 485억원, 영 업이익률 2.5%를 기록했는데, 이후 주요 고객사들인 현대차/기아의 생산이 늘고 차종 믹 스가 개선되면서 동반 성장했다. 2022년 매출액이 2.85조원, 영업이익 1,507억원, 영업이 익률 5.3%로 2년 만에 매출액은 1.4배, 영업이익은 3.1배 증가한 것이다. 특히, 단가와 수 익성이 좋은 미국/유럽/인도 위주로 성과가 좋았다. 2023년에는 미국 내 동종 부품사(서연 이화어번으로 사명 변경)를 인수하여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고, 멕시코에서도 기존 공장 이 외에 추가 공장(서연NorthAmerica)을 설립해 제품을 다각화했다. 인도에서는 현지 스쿠 터 제조업체향으로 부품 생산공장(서연써밋크리쉬나기리)을 설립했다. 신규 공장들의 기여 가 늘면서 2023년 매출액이 3.57조원, 영업이익 1,931억원, 영업이익률 5.4%로 성장했고, 2024년에는 분기 매출액이 1조원, 분기 영업이익이 500억원을 기록 중이다. 2025년에도 북미/인도 신공장들이 가동을 시작한다. 북미에서는 HMGMA향 부품 생산공장인 서연이 화서배너가 2024년 4분기부터 가동을 시작하고, 서연이화텍사스는 현지 전기차 업체들향 수주 활동을 진행 중이다. 2025년에는 인도 내 서연이화써밋푸네가 양산을 시작할 것이다.

 

P/E 2.5배의 Valuation

2024년 매출액은 12% 증가한 4.0조원, 영업이익 1,950억원, 지배주주 순이익은 1,300억 원 수준으로 예상되는바 현재 주가에서는 P/E 2.5배, P/B 0.3배의 극히 낮은 Valuation을 기록 중이다. 산업수요 둔화와 다양한 정책 변수 우려 등으로 자동차 업종의 전반적인 Valuation이 낮지만, 그 중에서도 서연이화 Valuation이 유독 낮다. 해외 공장들이 가동을 시작하고, 외형/이익에 대한 기여가 늘어나면서 Valuation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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