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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해운, 운임지수 하락해 자회사 실적 부진할 것…목표가↓

by 바방 2023.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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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600원으로 10% 하향

목표주가 하향은 1분기 건화물 시황 부진에 따라 2023년 실적을 하향했기 때문. 목표주가는 2023년 추정 BPS에 Target PBR 0.7배 적용(20~22년 평균)

 

▶2023년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

대한해운의 2023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3,870억원(+10.6% yoy), 영업이익 403 억원(-45.3% yoy)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782억원을 크게 하회할 것으로 전망함. 가장 큰 이유는 건화물 시황 하락으로 연결 자회사인 창명해운과, 대한상선의 실 적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 대한해운은 건화물 운용선대의 약 80% 이상이 장기계약이지만, 대한상선은 사선 13척 중 8척이, 창명해운은 사선 8척이 시황에 노출되어 있어 시황 하락에 따른 영향이 불가피 했을 것으로 추정. 대한상선의 영업이익은 3Q22 127억원에서 4Q22 4억원으로 급감하였으며, 창명해운의 영업이익도 22년 3분기 53억원에서 4분기 18억원으로 감소한 바 있음. 22년 3분기와 4분기 평균 BDI는 1,655pt, 1,521pt 수준이었는데, 23년 1분기 평균 BDI는 3월 22일 기준으로 958.8pt로 전 분기 대비 크게 하락함

 

▶2023년 LNG선 2척, LNG벙커링 1척 인도.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개선 전망

건화물 시황은 하반기로 갈수록 개선될 가능성이 높아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도 1분기를 저점으로 호전 전망. 22~23년 LNG 4척 인도로 매출 약 1,200억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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