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비·원재료가↑…목표주가 '하향'-한화 - 머니투데이 (mt.co.kr)
하이트진로, ‘켈리’ 마케팅·원자재 비용 부담...52주 신저가 [오늘, 이 종목] - 매일경제 (mk.co.kr)
“하이트진로, 여름 맥주 시즌 불붙었다”…목표가↓ - 매일경제 (mk.co.kr)
"하이트진로 ‘켈리’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
▶기대치를 하회할 2분기
2023년 2분기 하이트진로의 연결 매출액은 6,528억원(+0.8% YoY, +8.2% QoQ), 영업이익은 98억원(-84.3% YoY, -74.7% QoQ)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268억원, 종전 추정 영업이익 494억원을 크게 하회 할 전망이다. 2023년 4월 4일 출시된 ‘켈리’ 신제품 출시 효과로 맥주 매출액은 +9.1% YoY, 지난 2022년 2분기 파업 이슈로 가수요 물량이 반영되었 던 기저 부담 및 점유율 하락으로 소주 매출액은 -4.2% YoY로 추정 한다. ‘켈리’ 신제품 출시로 마케팅 비용이 확대된 영향, 소주 판매량 감 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 주정 등의 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 영향으로 맥 주는 지난 1분기에 이어 적자 지속, 소주 수익성은 YoY, QoQ 하락이 예상된다.
▶즐거운 컨텐츠가 된 주류
유투브 등 각종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즐기는 술의 문화가 확산되며 주류가 하나의 컨텐츠가 되어가고 있다. 리오프닝 효과로 2023년 4월, 5월 알코올 음료 출하지수가 +7.7%, +5.7% YoY 증가되었음에도 주종 별로 온도차가 발생하는 원인이라 판단한다. 1) 팬데믹 기간 큰 폭의 성장을 이뤄낸 와인 시장은 전년도 High Base 영향으로 시장은 감소 중인 것으로 파악되나 이전 대비 소비의 보편화가 이뤄졌고 2) 하이볼 열풍에 따른 위스키 수입 금액 증가, 3) 2019년 일본 제품 불매운동 이 후 4년 만인 2023년 6월 일본 맥주가 우리나라 수입 맥주 시장 1위를 탈환하는 등 주류 시장 내 여러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한국 주류 시장 의 구성비는 2017년 이전 맥주:소주:기타주류(위스키, 탁주 등)가 42%:33%:25%에서 2017년 이후에는 40%:33%:27%로 변화되었고 현재 진행형이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23,500원으로 하향 조정(-10%)
이익 추정치의 하향 조정으로 목표주가를 종전 26,000원에서 23,500 원으로 하향 조정한다.
'돈벌어보자! > 종목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산업, HMG 유럽 HV PTC 히터 신규 수주 (0) | 2023.07.22 |
---|---|
동국제약 신제품 광고비 영향…목표주가↓ (0) | 2023.07.21 |
엔비티, 단독 고객사로 카카오톡 확보 소식에 16% 급등 (0) | 2023.07.20 |
RFHIC, 단기 실적 부담 커…목표가 6만→4만 (0) | 2023.07.20 |
기가비스, 주가 강세…고성능 반도체 시장 뜬다 (0) | 2023.07.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