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20%대 성장률 기록한 제일기획, 올해는? (bloter.net)
제일기획 영업익 25% 증가...“올해도 성장 전망” - 매일경제 (mk.co.kr)
"제일기획, 주당 1150원 현금배당 결정"-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
▶4분기 실적은 컨센서스 하회
동사의 4분기 실적은 매출총이익 4130억 원, 영업이익 718억 원을 기 록하며 영업이익 컨센서스를 14% 하회했다. 실적 부진 주요인은 1) 국내 광고업황 둔화세가 예상보다 크게 나타나 국내 매출총이익이 YoY 4.8% 감소했고, 2) 해외 프로젝트 재개 및 지급수수료 증가로 인해 판관비가 크게(YoY 13%) 늘어났기 때문이다. 계열 및 비계열 광고주들은 장기화되고 있는 경기침체를 대비해 매체비와 브랜드캠패인 위주의 마케팅 예산을 이번 4분기부터 크게 줄였던 것으로 파악된다. 판매 증 진을 위한 오프라인, DTC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물량은 견조하게 집 행되었지만, 업황 침체 영향을 계속 피해가기엔 불가피한 상황이었다.
▶1H23에도 쉽지 않은 업황, 눈높이 낮추기
2023년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6.4%, 6.1%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매출총이익 기준으로 기존 추정치 대비 6% 하향 조 정했다. 계열뿐만 아니라 비계열 광고주들의 보수적인 예산 집행은 1H23에 더욱 위축될 것으로 예상한다. 다만 연말부터 올해 초까지 영 입된 신규 중대형 비계열 광고주들의 물량 집행은 일부 기여되고, 이커 머스 통합 서비스, DTC 퍼포먼스 마케팅 중심의 최소한의 통합 서비 스에 대한 니즈는 존재하기 때문에 시장 대비 아웃퍼폼하는 동사의 성 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목표주가 3만 2천 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BUY 유지
PER 11배에 불과한 밸류에이션 이 주가 하방을 다지겠지만, 실적 피크(‘22년 OP 26% 증가) 이후 낮아 진 성장성과 계열 고객사의 투자 감소세가 상방도 막을 것으로 예상한 다. 업황 회복과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이 본격화될 때까지 의미있는 주가 반등 가능성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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