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마녀공장, 매출 폭증에도 정체된 이익 왜

by 바방 2024. 6. 5.
반응형

 

 

마녀공장, 매출 폭증에도 정체된 이익 왜 - 딜사이트 (dealsite.co.kr)

 

마녀공장, 매출 폭증에도 정체된 이익 왜 - 딜사이트

판관비·매출원가 통제 실패...실질 운영비용 줄여야

dealsite.co.kr

 

 

 

 

 

 

마녀공장, 미국 등 해외 수출 확대…외형성장 전망-하나 (edaily.co.kr)

 

마녀공장, 미국 등 해외 수출 확대…외형성장 전망-하나

하나증권은 5일 마녀공장(439090)에 대해 미국 등 해외 수출 확대로 성장성이 이어질 것이라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전 거래일 종가는 2만2950원이다. (사진=하나증권)박

www.edaily.co.kr

 

 

 

 

 

 

“일하고 싶을 때 일해요”...마녀공장, MZ 직원 사로잡는 사내 복지 | 위키트리 (wikitree.co.kr)

 

“일하고 싶을 때 일해요”...마녀공장, MZ 직원 사로잡는 사내 복지

'월단위 선택적 근로 시간제' 제도로 구성원 근무 환경 '자율' 강조

www.wikitree.co.kr

 

 

 

 

 

반응형

 

 

 

 

 

 

 

 

 

 

 

2분기 중간 점검: 미국 수출 확대

당사는 지난 31일 마녀공장 경영진과의 미팅을 통해 최근 현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 다. 2분기 현황 + 해외 진출 관련 진행 사항 등이 주요 내용이다. 연간 가이던스는 제공하 고 있지 않으며, 국내는 H&B 채널 집중, 온라인 플랫폼 확대를 통해 외형 성장에 주력하 고 있으며, 국내에서 신규 라인업 출시 + 인큐베이팅 후에 해외 확장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해외의 경우 일본이 주력인 가운데, 미국을 다음 확장 지역으로 모색 중이다. 당분 기 채널 확장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될 전망이다. 그 외 아시아/유럽 등도 판로 확대를 동시에 함으로써 마케팅 효율 상승, 잠재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가고자 한다. 마녀공장의 2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345억원(YoY+38%), 영업이익 54억원(YoY+66%, 영업이익률 16%) 전망하며, 국내와 해외 각각 172억원/173억원으로 전년동기비 각각 45%/33% 성 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국내: 올리브영 중심 + 이커머스 플랫폼 확대 + 신규 라인업 출시 지속

마녀공장은 1분기 기준(네고왕 포함) 온/오프라인 비중 46%/54% 이며, 오프라인의 경우 올리브영(비중 80%) 중심으로 성장 중이다. 신규 라인업 출시(판테토인), 트래픽 증가에 힘입어 1분기에도 올리브영 매출은 전년동기비 29% 성장 기록했다. 2분기는 클렌징/앰플 신제품 런칭을 통해 외형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 온라인의 경우 2분기까지 네고 왕 매출이 외형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이며, 네이버/공식몰 뿐만 아니라 주력 온라인/버 티컬 채널 확대하며 하반기로 갈수록 외형 확대 효과 뚜렷해질 전망이다.

 

일본: 온라인 + 오프라인 모두 효율성 중심 전략

일본의 1분기 기준 온/오프라인 매출 비중은 각각 75%/25% 기여한다. 온라인은 시장 감 소/환율 하락/경쟁 심화 영향으로 효율성 중심 경영하고 있다. 상장 이후 동사는 지속적으 로 일본 내 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힘쓰고 있으며, 1분기 기준 일본 내 6천개 매장에 입점 했다. 현재 전략은 추가적인 입점 확대 보다는 매장 효율 상승에 주력하며, 일본 내 주요 도심지 중심으로 인지도 제고에 집중 중이다.

 

미국: 아마존 중심 → 오프라인 접점 확대 본격화

미국은 1분기까지 아마존US 매출이 대부분으로 보면 되며, 2분기부터 오프라인 기여도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동사는 지난해부터 미국 내 주요 벤더와 함께 얼타/코스트코/세 포라 입점을 위한 시도 등을 진행했다. 동사의 주요 벤더는 미국에서 영업/물류/마케팅 등 을 대행하는 역할을 한다. 2분기 코스트코 300개 매장(퓨어클렌징오일), 얼타 600개 매장 (9가지 SKU/스킨케어 3개, 클렌징 6개 품목) 입점할 전망이다. 2분기는 초도 물량이며, 향 후 지속적인 물량 확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