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티에스이, 반도체 수요 둔화에 영업적자 기록…점진적 반등 전망

by 바방 2023. 9. 1.
반응형

 

 

[오늘의 증시 리포트] “티에스이, 반도체 수요 둔화에 영업적자 기록…점진적 반등 전망” - 이투데이 (etoday.co.kr)

 

[오늘의 증시 리포트] “티에스이, 반도체 수요 둔화에 영업적자 기록…점진적 반등 전망”

◇씨에스윈드Orsted 주가 급락으로 확인된 해상풍력 기자재 공급난글로벌 해상풍력 1위 개발업체인 Orsted가 미국 해상풍력 관련 총 23억 달러 손상을

www.etoday.co.kr

 

 

 

 

 

 

티에스이, 내년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실적 성장 기대-신한 (inthenews.co.kr)

 

티에스이, 내년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실적 성장 기대-신한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1일 티에스이에 대해 내년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티에스이

www.inthenews.co.kr

 

 

 

 

 

 

[뉴스핌 라씨로] 티에스이, '반도체 불황'에 올해 역성장 불가피..."하반기 소켓 매출 확대 기대" (newspim.com)

 

[뉴스핌 라씨로] 티에스이, '반도체 불황'에 올해 역성장 불가피..."하반기 소켓 매출 확대 기대"

이 기사는 8월 2일 오전 08시31분 AI가 분석하는 투자서비스 '뉴스핌 라씨로'에 먼저 출고됐습니다.[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국내 반도체 부품 전문 업체 '티에스이(TSE)'가 하반기 실적 개선을

newspim.com

 

 

 

 

 

 

[이달해 달달한10분] 태동하는 새로운 세계 HBM, 삼성과 협력 기대감 UP '티에스이' (mtn.co.kr)

 

[이달해 달달한10분] 태동하는 새로운 세계 HBM, 삼성과 협력 기대감 UP '티에스이'

화상> 이달해 주식명가 MTN W 어드바이저 ▶오후장 달달한 포인트 미국 신용등급 하향 조정 ▶달달한 공략 섹터 :반도체 후공정株 - 삼성, 엔비디아와 HBM3 첨단패키징 기술

news.mtn.co.kr

 

 

반응형

 

 

 

 

 

 

반도체 수요 둔화에 따른 영업적자 기록, 점진적 반등 전망

2Q23 영업적자 35억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는 프로브카드 103억원 (-62% YoY), 인터페이스보드 123억원(-39% YoY), 소켓 61억원(- 37% YoY)을 기록했다. 반도체 수요 둔화에 따른 주요 고객사 매출 감소가 주요 이유다. 다만 1Q23 대비 전체적인 실적 반등은 긍정적이 다. 매출액 기준 1Q23 446억원 기록 이후 2Q23 573억원을 기록했다.

 

2023년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2가지 포인트

1) 업황 개선이다. 반도체 시장은 AI 시장 패러다임 변화로 새로운 성 장 동력을 확보했다. DDR5, HBM 등의 수요 확대에 주목하는 이유 다. 후공정 부품(프로브카드, 소켓 등) 기술 경쟁력을 보유함에 따라 수혜가 기대된다. 다만 주요 고객사 감산 및 재고조정으로 단기 실적 둔화는 불가피하다. 제품 특성상 메모리(프로브카드, 보드 등)內 낸드 向 매출 비중이 60~70% 이상 차지하며 실적 부진을 가속화했다. 제 품(비메모리, DRAM)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한 매출 확대를 기대해 볼 만하다. 2024년 영업이익은 437억원(+356% YoY)이 전망된다. 2) 밸류체인 리레이팅이다. 소켓 및 부품 업체의 주가 랠리가 이어지 고 있다.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에 따른 메모리向 P(가격) 증가 기대, AI 시장 개화에 따른 Q(수량) 증가로 시장內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동사의 경우 비메모리 제품 양산 경험으로 신규 고객사 확대도 기대 되는 포인트다. 과거 소켓 업체들은 신규 고객사 확대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을 경험했다. 2024년 소켓 매출액은 387억원(+43% YoY)이 전망되며 신규 고객사 확대시 실적 성장은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0,000원

목표주가를 60,000원으로 유지한다. 목표주가는 2024년 EPS 3,301원, Target P/E 18.0배(Peer 평균의 18% 할인)를 적용했다. 할인 적용의 이유는 높은 NAND 비중 및 반도체 수요 둔화에 따른 실적 변동폭 확대 때문이다. 반도체 수요 둔화에 따른 매출 감소 영향으로 1H23 적자가 지속 중이다. 다만 1) 제품 Quality 확대로 소켓 부문 비메모 리 진출 + 고객사 다변화, 2) 업황 개선시 자회사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해 볼만하다. 국내 대표 부품업체로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