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29일 기업설명회...2Q 매출액 810억 (thevaluenews.co.kr)
클리오, 中 수요 유입…3Q 최대 매출 전망-하나 (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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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성장세 강화 전망
클리오는 국내 소비자의 리오프닝 효과로 H&B/온라인/홈쇼핑 매출이 견조한 가운데, 관 광 상권 매출 상승, 미국/동남아 수출 강세 이어지며 상반기 전년동기비 18% 성장했다. 하반기 국내 핵심 채널의 점유율 상승, 관광 수요 점증 예상되는 가운데, 일본 수출까지 성장 전환될 것이다. 하반기도 분기 최대 매출, 성장세 강화 흐름 기대한다. 클리오의 3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832억원(YoY+22%), 영업이익 73억원(YoY+60%)으로 시장 기대를 상회하는 영업성과 기대된다. 분기 최대 매출 전망한다. 외형 확대에 따른 효 율 상승으로 영업이익률은 9%까지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 3분기 국내와 해외 매출은 각각 515억원/317억원으로 전년동기비 +21%, +25%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① 국내(비중 62%)는 ‘높은 브랜드 충성도, 국내 온/오프라인 점유율 확대, 리오프닝 효과’ 등으로 전년 도 높은 기저(3Q22 +28%)에도 강한 성장 기대된다. H&B/온라인/홈쇼핑 등이 성장 주도 중이다. 각각 매출 성장률은 +24%/+19%/+15% 예상한다. 핵심 채널인 H&B와 온라인 채널의 호실적 이어지고 있다. 특히 H&B는 채널 내 다양한 브랜드가 즐비하나, 매출 호조 로 동사 브랜드의 매대 점유율은 상승 중이다. 또한 지난해 관광 상권(명동 지역) 매출 비 중이 2% 수준에 불과했으나, 올해 10% 가까이 기여도 확대되었다. 일반 상권과 관광 상 권 매출 성장률은 각각 +16%, +500% 고성장 추산한다. 면세의 경우 (+) 성장 전환되나, 낮은 기저에 기인하며 체질 개선 중이다. 비중은 높지 않으나 클리오라이프케어(건기식)는 H&B 입점이 예정, 채널의 건기식 관심 확대 등으로 추가적인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 대한다. ② 해외(비중 38%)는 3분기 전년동기비 +25% 성장하며, 상반기 대비 성장세 강 화 예상한다. 미국/동남아 성장이 견조한 가운데 일본/유럽 성장세가 더해질 것이다. 미국 /동남아/일본의 수출 성장률은 각각 +49%/+26%/+26% 전망한다. 미국은 인디 브랜드 수요 확대/한국 브랜드에 대한 관심 상승/동사의 전략 등이 맞물리며 전분기비 성장세 이 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은 온라인 수요 회복/신규 채널 입점 효과 더해지며 성장세로 전환될 것이다. 유럽의 경우 아직 미미하나, 신규 채널 입점(러시아 H&B)/수요 상승 등이 나타나며 3분기 수출액이 지난해 연간 매출을 넘어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인 수요는 시작도 안했다
클리오의 2023년 실적은 연결 매출 3,316억원(YoY+22%), 영업이익 273억원(YoY+53%) 전망한다. 시장 기대 대비 호실적 기록하며, 기존 추정치 대비 매출 전망이 지속 상향되고 있다. 3분기 말부터는 방한 중국인 유입 강화되며 성장 동력이 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반기 주목해야 하는 종목으로 판단하며, 클리오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만원 유지한다. 클리오의 현재 주가는 동사의 기업가치 대비 현저히 낮은 수준에 거래되고 있 다. (12MF P/E 13.5배, 시가총액 3.9천억원, 현금성 자산 약 1천억원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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