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1분기 매출 5387억원 ‘역대 최대’…영업익은 10% 감소 - 조선비즈 (chosun.com)
크래프톤, 반등 성공한 이유?…"아직은 배그" < 게임 < 컬처 < 기사본문 - 블로터 (bloter.net)
'크래프톤, 배그 매출 견조…목표가 24만' | 서울경제 (sedaily.com)
크래프톤, PC게임 성수기 효과 증대 전망…목표가↑-대신 (edaily.co.kr)
▶투자의견 매수, TP 27만원으로 기존 대비 23% 상향. 대형주 Top-pick 추천
12MF EPS 12,406원에 Target PER 22배 적용. Target PER은 글로벌 게임 peer 의 12MF PER 평균 적용. TP 상향 배경. 1) PC 게임 수익성 개선 및 비용 통제로 1분기 어닝 서프. 12MF EPS 8% 상향 조정. 2) 최근 글로벌 게임 Peer들의 신작 출시, 중국 판호 발급 이 슈 등에 따라 멀티플 증가. 이에 따라 Target PER을 기존 18.9배 대비 16% 상향
▶펍지는 든든한 캐시카우 → 글로벌 게임사 투자로 게임 라인업 추가 중
1Q23 매출액 5,387억원(YoY 3%. QoQ 14%), 영업이익 2,831억원(YoY -9%, QoQ 124%) 기록. 성수기 효과와 비용 통제가 어닝 서프라이즈 견인 1) PC 매출 1,785억원(YoY 68%) 기록. 펍지 PC는 지난 성수기 3Q21에 이어 재 차 매출 반등. PC게임의 수익성이 개선된 것으로 판단. 2) 모바일 매출 3,482억원 (YoY -12%) 기록. 1Q22에 발생한 인도 매출이 1Q23에 부재한 것을 감안하면 1Q22와 거의 유사한 수준의 매출 기록. 결국 모바일 배그의 감소 폭은 미미했던 것으로 판단. 상반기 중 다시 인도 지역에서 서비스 재개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여 실적에 반영. 인도 시장 재개 시 2023년 매출 5%, 영업이익 10% 증가 효과 1Q23 영업비용은 주식보상비용 100억원 발생을 포함한 2,677억원 기록. 1Q22 영업비용은 주식보상비용 532억원 환입을 포함한 2,111억원 기록. 주식보상비용 감안 시 전체 영업비용은 YoY 7% 감소. 마케팅비 51억원(YoY -71%) 기록, 예년 대비 크게 감소. 전반적으로 비용 통제 기조로 판단 크래프톤은 2023년 신작 부재가 아쉬웠던 상황. 다만, 향후 글로벌 게임사들에 대 해 1) M&A를 통한 자체 IP 확대, 2) 소수 지분 투자를 통한 2 nd Party 퍼블리싱 강 화로 2024년부터 신작 라인업 확대와 게임의 hit-ratio를 높여 나갈 계획. 하반기 부터 2024년 신작에 대한 구체적인 공개가 있을 것으로 예상, 신작 기대감이 주가 에 반영될 것으로 전망. 중장기적 대형주 탑픽으로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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