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작년 영업이익 3천75억원…"디지털 사업 확대"(종합) | 연합뉴스 (yna.co.kr)
제일기획, 업황 회복 기대감…"탄력적인 실적개선 보일 것"-한화 - 머니투데이 (mt.co.kr)
제일기획, 작년 영업익 3075억원…전년비 1.25%↓ | 한국경제 (hankyung.com)
▶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30,000원 유지
12M FWD EPS 2,005원에 PER 15배 적용 경기 위축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GP 성장은 지속되나, 향후 5년(23~27년) 연평균 성장률은 +6%로 전망되어, 직전 5년(17~22년) 성장률 +9% 대비 둔화되 는 것을 감안하여 타겟 멀티플을 5년 평균 16.6배 대비 10% 할인한 15배 적용
▶ 4Q23 Review: GP, OP 모두 순성장 전환
4Q23 GP 4.3천억원(+4% yoy), OP 760억원(+6% yoy) 4Q23 실적은 23년 중 처음으로 GP와 OP 모두 순성장 달성. 점진적 개선 추세 23년 GP 1.6조원(+5% yoy), OP 3.1천억원(-1% yoy) 유럽 사업 부진에 따른 아이리스 영업권 손상 360억원 반영, 당기순이익 173억원 (-30% yoy) 달성. DPS는 당사 추정 1.2천원을 하회한 1,110원 주요광고주를 포함한 광고주들의 보수적인 마케팅비 집행에도 불구하고, 23년 GP 는 순성장 달성. 다만, 성장률은 +5%로 21년 +16%, 22년 +20% 대비 부진 디지털 대응을 위한 인력 투자가 지속되면서 OPM은 19%(-1.2%p yoy)로 하락 하지만, 디지털 비중이 54%(+1%p yoy)로 증가하면서 성과가 나타나는 중 15년 디지털 비중 28%, OPM 13.4%, 22년 디지털 53%, OPM 20.2%로 개선 주요 광고주의 실적은 바닥을 다지면서 개선 추세 진입. 경쟁사 대응 강화와 신제 품 라인업 확대로 4Q부터 마케팅비 집행의 역성장이 줄어들고, 24년부터는 순성장 전망. 3Q24 파리 올림픽의 공식 후원사로서의 마케팅비 집행 증가도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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