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제일기획, 이익 턴어라운드 성공… 연말 배당 매력↑“ - 조선비즈 (chosun.com)
"힘들 때 웃어야 일류" 제일기획, 양호한 실적…2%대 강세 - 머니투데이 (mt.co.kr)
제일기획, 계열 업황 회복 기대…"4분기, 배당 매력 부각" (newsprime.co.kr)
제일기획, 3분기 탑라인 부진을 방어한 영업이익에 목표주가 유지 (g-enews.com)
▶ 3분기 매출총이익은 4,009억원(-0.3%yoy), 영업이익은 934억원(+0.3%yoy)으로 시장 컨센서스 부합
▶ 본사 매출총이익은 880억원(-4.3%yoy)으로 주요 광고주의 강도 높은 마케팅 예산 효율화가 지속되는 가운데 비수 기 영향에 더해 매체 중심 브랜드 캠페인 물량 감소로 역성장 기록
▶ 해외는 비계열 광고주 이탈 영향으로 유럽이 3개 분기 연속 역성장을 만회하지 못했으며, 주요 광고주의 대행 비중 이 높은 인도와 동남아도 역성장 기록. 다만 해외 자회사 중심으로 비계열 광고주 대행 물량이 증가한 북미, 중국, 중남미에서 순성장을 기록하며 외형을 견인해 3,129억원(+0.9%yoy) 기록
▶ 비우호적 업황 지속되며 성수기와 비수기의 구분이 뚜렷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주요 광고주의 마케팅 예산 효율화 기조가 지속되며 회복 속도가 지연되고 있음. 다만, 전사 디지털 비중 55%로 확대되며 디지털과 해외 비계열 중심 으로 외형 방어하고 있고, 상반기 대비 하반기 강도 높은 비용 통제를 통해 수익성 방어하는 점 긍정적. 4분기 성수 기 효과와 2024년 파리 올림픽을 통한 외형 확대 및 수익성 개선 기대. 투자의견, 목표주가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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