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밀리에스씨, 3Q 영업이익 전년비 223% 증가… 누적매출 천억 돌파 - 매일경제 (mk.co.kr)
아이패밀리SC '롬앤', 대만 왓슨스 최다판매상등 7개 부문 수상 - 머니투데이 (mt.co.kr)
롬앤, 3분기 만에 매출 1,000억 돌파... 역대 최대 - 시장경제 (meconomynews.com)
▶ 3Q23 Review: 컨센서스 상회, 분기 최대 실적 기록
아이패밀리에스씨의 3분기 실적은 매출 372억원(YoY+77%), 영업이익 67억원(YoY+223%, 영업이익률 18%)으로 컨센서스(영업이익 53억원)를 26% 상회하며 분기 최대 실적 기록 했다. 최디 실적 기록 요인은 1) 리오프닝에 따른 내수 수요 상승, 2) 일본 수출 증가, 3) 수출 지역 확대에 기인한다.
▶화장품 부문은 매출 364억원(YoY+81%), 영업이익 70억원(YoY+175%, 영업이익률 19%) 기록하며, 매출과 이익 모두 분기 최대 실적 기록했다. 국내와 해외 매출은 123억원 /241억원으로 전년동기비 각각 +69%/+88% 성장했다. ①국내는 리오프닝 효과, 롬앤X산 리오 콜라보 수요 집중되며 H&B 채널 매출이 견조했다. 또한 탄탄한 브랜드력 바탕으로 온라인 수요 또한 두드러졌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과 온라인 성장률은 각각 35%, 71% 수 준 성장한 것으로 파악된다. ②해외는 비중 가장 높은 일본향 수출의 증가 추세, 중국 회 복, 기타 국가로의 확장 나타나며 수출 매출은 200억원 수준 안착한 것으로 보인다. 전반 적으로 견고한 흐름 이어지고 있다. 일본 매출은 110억원(YoY+61%, QoQ-21%) 기록했 다. 전년 동기비 기존 물량은 유지되는 가운데, 편의점 채널 로손(LAWSON)향 물량이 감 소하며 전분기비 감소했다. 일본 로손의 정식 매대 보유 + 품절 현상 등으로 리스타킹 니 즈가 존재할 것으로 판단, 수요는 견조하나 물량 확보가 더뎠을 것으로 추정한다. 중국은 매출 22억원(YoY+766%)으로 성장했으며, 도우인 중심으로 마케팅 강화 중이다. 해외 기 타는 매출 75억원(YoY+148%) 기록, 기존 지역의 수요 증가 및 지역 확대 등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③영업이익률은 전분기에 있었던 일회성 비용이 없었으며, 국내 판매 호조에 기인 마케팅 효율이 올라간 것으로 파악된다(판촉 축소에도 매출 견조).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은 19%로 전년동기비 6%p 개선되었다.
▶웨딩부문은 매출 8억원, 영업손실 3 억원 기록했다. 매출 감소 영향으로 전분기비 손실 규모가 확대되었다. 긍정적인 점은 비 용 구조 효율화 등으로 전년동기비 손실은 축소된 것으로 보인다.
▶ 4분기도 모멘텀 불변, 고성장 지속 전망
아이패밀리에스씨는 4분기는 매출 370억원(YoY+84%), 영업이익 57억원(YoY+192%) 전망 한다. 연초부터 ‘H&B/온라인 강세, 비중국 확대 기조’ 이어지며 견고한 흐름 이어질 것으 로 판단한다. 모멘텀 불변이다. 화장품 부문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57억원(YoY+90%) 전망하며, 국내 115억원(YoY+70%), 해외 131억원(YoY+101%) 예상된다. 국내는 연말 성 수기 수요 상승, 신규 브랜드 ‘Nuse’의 정식 런칭 & 판매 채널 확대가 기대되며, 일본은 신제품 런칭(품목 다양화), 중국/베트남/태국/필리핀 등 핵심 육성 국가 물량 확대 등을 가정했다. 중소형주 차선호주 의견 제시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5만원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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