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서울반도체, 전 부문 외형 성장세로 전환 주목

by 바방 2023. 8. 13.
반응형

 

 

서울반도체, 전 부문 외형 성장세로 전환 주목 < 증권 < 금융·증권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서울반도체, 전 부문 외형 성장세로 전환 주목 - 핀포인트뉴스

[핀포인트뉴스 최준규 기자] 서울반도체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2분기 매출액은 2552억원, 영업손실은 4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하나증권의 추정치에 부합하는 수준이었으며

www.pinpointnews.co.kr

 

 

 

 

서울반도체, 2분기 영업손실 41억…적자 전환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서울반도체, 2분기 영업손실 41억…적자 전환

[서울=뉴시스] 동효정 기자 = 광반도체 전문 기업 서울반도체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552억원, 영업손실 41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www.newsis.com

 

 

 

 

서울반도체 2분기 매출 2552억…수요 반등 | 한국경제 (hankyung.com)

 

서울반도체 2분기 매출 2552억…"수요 반등"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서울반도체 2분기 매출 2552억…"수요 반등"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김병근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서울반도체, 3분기 실적 개선 전망 '흐림'…목표가 '유지' (newsprime.co.kr)

 

서울반도체, 3분기 실적 개선 전망 '흐림'…목표가 '유지'

[프라임경제] 대신증권은 11일 서울반도체(046890)에 대해 3분기도 의미 있는 실적 개선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평가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각각 '매수', 1만3500원을 유지했다.2분기 서울

www.newsprime.co.kr

 

 

 

반응형

 

 

 

 

 

 

 

 

 

▶2Q23 Review: 전분기대비 개선

서울반도체의 23년 2분기 매출액은 2,552억원(YoY -13%, QoQ +14%), 영업손실은 41억원 (YoY 적자 전환, QoQ 적자 축소)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하나증권의 추정치에 부합하는 수준이었으며, 사측에서 제시한 매출액 가이던스 하단을 소폭 상회했다. IT, 일 반 조명, 자동차향 모두 전분기대비 매출액이 증가하며 실적 저점 통과를 확인했다. TV, 노트북 및 PC 등의 전방 고객사들의 재고 부담이 일부 완화되는 모습이 확인되며 IT향 매출액 이 증가했다. 또한, 에너지 효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일반 조명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가동률이 65%로 증가하고, R&D 및 Capex 축소로 인해 전분기대비 적자폭을 줄 일 수 있었다. 수요 자체가 강한 상황은 아니지만, 분기 실적 저점 통과를 확인한 실적이었 다.

 

▶3Q23 Preview: 흑자전환 전망

서울반도체의 23년 3분기 매출액은 2,778억원(YoY -2%, QoQ +9%), 영업이익은 75억원 (YoY, QoQ 흑자전환)으로 전망한다. IT 수요 회복이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지연되고 있지만, 고객사들의 재고 수준이 낮아져 있어 매출액 증가는 가능할 전망이다. 일반 조명은 유 럽 지역에서의 특허 승소로 인해 전년대비 20%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가동률이 70%를 초과하며 손익분기점을 넘어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향 매출액은 디스 플레이 중심으로 성장세가 돋보이고 있다. 디스플레이의 대형화, 고해상도가 진행되며, 엣지 타입에서 다이렉트 타입으로 변화해 채용수가 증가하고 있다. Wicop 기반의 헤드램프 수주도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어 수주잔고액은 전년대비 두자릿수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턴어라운드 이후 2024년 실적에 주목

서울반도체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6,000원을 유지한다. IT 수요는 주춤하지만, 연말 성수기로 진입하기 때문에 상반기대비 하반기 매출액은 증가 가능성이 높다. 아울러 일반 조명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에너지 효율에 대한 관심 증가와 유럽에서의 특 허 승소가 주효한 것으로 파악된다. 자동차향 매출액은 디스플레이와 외부 조명 모두 양호 한 수요가 확인되고 있어 실적의 완연한 회복이 전망된다. 23년 3분기 흑자 전환한 이후에 자동차와 일반 조명의 매출액 증가 기조가 뚜렷해지고, 2024년 IT 수요는 기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중장기적 관점에서 부담스럽지 않은 구간이라 판단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