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캡 터치]대교, 신규 고객층 확보+프리미엄 프로그램 ‘성장 동력’ (inthenews.co.kr)
대교 주가 '방긋'…"타 사업부문도 눈높이 맞추자" < 증권·재테크 < 금융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대교 주가 7% 상승 '수능서 킬러문항 배제키로' < 주식/가상자산 < 금융 < 기사본문 - 딜라이트닷넷 (delighti.co.kr)
▶ 3Q23 Review
동사의 3Q23 실적은 매출액 1,615억원(-5.2% yoy), 영업이익 -68억원(적자지속), 순 이익 -97억원(적자지속)을 기록하였다. 이는 당사의 기존 추정치(Sales 1,728억원, OP -69억원) 대비 매출액은 -6.5% 하회하고, 영업이익 적자는 비슷한 수준이다. 눈높이 부 문(솔루니 포함)은 매출액 1,215억원(-1.7% yoy), 영업이익 12억원(전년동기 -5억원 대 비 흑자전환)을 기록하였다. 이는 광고비 감소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파악된다. 참고로 동 사는 지난 9월 공시한 바와 같이 신규 차입 100억원이 증가하여 현재 단기차입금 350 억원이 있다.
▶ 대교 뉴이프 사업 기대감
동사의 뉴이프 사업 매출액은 3Q22 3억원 → 3Q23 13억원(OP -7억원)을 기록하였다. 아직은 미미하지만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다. 대교 뉴이프는 고령층을 대상으로 데이케어센터 & 방문요양센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는 사회복지사 & 요양복지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들이 센터를 운영하며 장기 요양보험 대상자에게 정부지원(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적용하여 85~100% 지원을 받 는 것으로 월 한도액은 등급에 따라 60~180만원 규모)을 받는 사업으로 주로 65세 이 상이 고객이다. 동사는 가맹사업을 통한 센터를 증가시킬 계획으로 인구 고령화 추세를 고려하여 공격적인 외형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 신규사업 확대
동사는 학령인구 감소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자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1) 미국 미술교구 브랜드인 ‘크레욜라’ 유통 사업을 진출하였으며, 2)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극장판 IP를 확보하여 배급을 추진 중이다. 향후에도 이렇게 유아~초등 타겟을 대상으로 교육뿐만 아니라 교구 & 연관 제품에 대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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