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진에어, 서스틴베스트 ‘2024 상반기 ESG 평가’ A등급

by 바방 2024. 6. 26.
반응형

 

 

진에어, 서스틴베스트 ‘2024 상반기 ESG 평가’ A등급 받아 (edaily.co.kr)

 

진에어, 서스틴베스트 ‘2024 상반기 ESG 평가’ A등급 받아

진에어(272450)가 2024년 상반기 실시한 서스틴베스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진에어 B737-800. (사진=진에어)진에어는 ‘규모 등급’과 ‘전체 등급’ 두 분

www.edaily.co.kr

 

 

 

 

 

 

“진에어 2분기 어닝쇼크 추정…목표가 1만 8000→1만 4000원” | 서울경제 (sedaily.com)

 

“진에어 2분기 어닝쇼크 추정…목표가 1만 8000→1만 4000원”

증권 > 종목·투자전략 뉴스: 1분기 진에어(272450)의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전망하며 목표 주가를 올렸던 한화투자증권(003530)이 이번엔 진에어...

www.sedaily.com

 

 

 

 

 

 

한화투자 “진에어 주식 중립의견으로 하향, 국제선 공급 증가와 비용 상승” (businesspost.co.kr)

 

한화투자 “진에어 주식 중립의견으로 하향, 국제선 공급 증가와 비용 상승”

[비즈니스포스트]진에어 주식 투자의견이 중립으로 낮아졌다. 목표주가도 하향됐다.여행 수요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항공사들의 국제선 공급 증가에 따른 운임하락과 비용상승 ..

www.businesspost.co.kr

 

 

 

 

 

 

 

 

 

 

 

 

2Q24 Preview: 1분기와는 결이 다른 2분기

동사의 2분기는 지난 1분기와는 사뭇 다른 결이었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을 배제하더라도 1분기처럼 영업하기 마냥 녹록한 분기는 아니었 다. 때문에 분기 영업이익 1천억원에 근접한 실적을 기록했던 1분기 와 달리, 2분기에는 영업이익 기준 시장 기대치(214억원)를 크게 하회 (-58%)하는 실적을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한다. 우리는 동사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919억원, 90억원으로 추정한다. 각종 조업 단가나 인건비 등 비용적인 측면에서 인플레이션 압박을 받고 있으 나, 운임의 경우 전년 대비 꾸준한 하락세가 나타나고 있는 영향이다.

 

1분기 프리뷰 자료에서 간과한 것들

시장 전반적으로 나타나는 해외 여행 수요는 여전히 강하다.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전체 국제선 월별 수송객 수는 5월 기준 전년 대비 35% 증가한 약 712만명을 기록했는데, ‘19년 동월의 95% 수준까지 회복했 다. 문제는, 수요가 아니다. 공급량 증가와 비용이다. 최근 항공기 추가 도입에 어려움이 있는 부분은 사실이나, 작년과 비교했을 때 운항 횟 수 기준 외항사/국내 FSC, LCC 모두 공급량이 큰 폭 늘었다. 한편, 조업단가나 인건비 등에서 인플레이션 압박도 지속 확인되고 있다. 코로나 이전보다 높은 운임 수준은 맞으나, 판가 못지않게 비용에서도 인 플레이션 영향이 컸던 것으로 추정된다.

 

투자의견 Hold, 목표주가 14,000원 하향

팬데믹 이전의 국내 여객 시장을 떠올려보면, 과열됐던 공급 경쟁 탓 에 어려운 업황이 이어졌었다. 팬데믹을 거치며 시장은 재편되지 않았다. 각 사마다 보유 기재 수가 소폭 줄어들긴 했으나, 영업을 재개하거나, 대형기를 도입해 단거리 노선 영업에까지 활용하는 항공사도 있다. 양대 국적사 합병 이후 본격화될 시장 재편까지 녹록한 상황을 기 대하긴 어렵겠다. 실적 추정치를 하향 조정함에 따라 투자의견과 목표 주가를 각각 Hold, 14,000원으로 조정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