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바이오젠, 명확한 성장 전략 꾸준한 실적…주가 '휘파람' < 증권 < 금융 < 기사본문 - CWN
원바이오젠, 주당 20원 현금배당 결정 (edaily.co.kr)
원바이오젠·메디포, 의료기기 화장품 공동연구 나서 - 머니투데이 (mt.co.kr)
▶ 창상피복재 전문 기업
원바이오젠은 06년 설립되어 19년 코넥스 상장 이후 21년 스팩 합병으로 코스닥 시장 상 장한 창상피복재 전문 제조 기업. 창상피복재는 상처 부위의 오염방지 및 피부보호를 위해 사용되며, 제품 형태에 따라 폴리우레탄 폼형, 하이드로콜로이드형 등으로 나뉘어져. 품목 별 매출 비중은 23년 3분기 누적 기준 폴리우레탄 폼 드레싱류 42.2%, 하이드로콜로이드 드레싱류 16.3%, 화장품 20.0%, 생활용품 12.3% 등으로 구성
▶ 3Q23 리뷰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222억(YoY +11억), OP 54억(YoY +10억), OPM 24.1%(YoY +3.1%p) 기록하며 전년 대비 꾸준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 이어져. 이는 폴리우레탄 드레싱류 매출 (93.8억원, YoY +15.9억)이 꾸준히 성장하고 특히 이 중 ODM보다 자사 브랜드 매출 비중이 증가한 영향. 또한 수익성 높은 화장품(44.5억원, YoY +8.8억)이 성장 하고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생활용품 매출(27.3억원, YoY -19.3억)은 감소하며 믹스 개선 효과 지속 중. 이미 동사는 건기식 등 생활용품 비중을 축소하고 코스메슈티컬 등 화 장품 사업을 확대해 수익성을 제고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힌 바 있어. 실적에서 확인되는 제품 포트폴리오 변경 효과는 1Q23 실적 발표 이후 목표로 해왔던 전략을 실현하는 과정
▶ 주요 투자포인트
동사의 주요 투자포인트는 1) 유통채널 다각화 및 신규 고객 창출 통해 기존 캐시카우인 창상피복재 사업의 강화 2) 드레싱류 매출에서 ODM보다 자사브랜드 비중 확대 통해 수 익성 개선 3) 코스메슈티컬 브랜딩 강화를 통한 의료기기 화장품 사업의 성장 4) 창상피복 재 주요 시장인 미국 매출 확대 등. 결론적으로 창상피복재 및 의료기기 화장품 라인업의 제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통해 미국 및 글로벌 매출 확대시 기업가치도 빠르게 개선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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