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김정수 부회장 “불닭 글로벌 인기 비밀은…” (fntimes.com)
삼양식품, 서진이네의 그 ‘불닭’…마케팅 확대-한화 (edaily.co.kr)
'불닭 신화' 삼양식품, 인도네시아 판매법인 설립 | 서울경제 (sedaily.com)
(단독)삼양식품, 건기식 첫 제품 나온다 (newstomato.com)
누적 적자에도 삼양목장에 눈길 가는 이유 (bizwatch.co.kr)
▶2023년도 성장의 해
2023년 연결 매출액은 1조 645억원(+17.1% YoY), 영업이익은 1,202 억원(+33.1% YoY)으로 전망한다. 수년간 이어진 고성장으로 기저 부 담이 크지만 2023년에도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2022년 달러 강세로 환효과가 상당하였으나 밀양 신공장 가동 첫 해로 비용 부담이 가중되었던 점과 곡물가의 하향 안정화를 고려하면 2022 년 대비 2023, 2024년 수익성은 개선세를 보일 것으로 추정한다.
▶체계화되는 영업망과 제품 포트폴리오
1) 삼양식품은 2022년 11월 진행된 ‘2022 MAMA AWARDS’, 2023년 2월 24일부터 tvN에서 방영 중인 ‘서진이네’ 메인 협찬사로 참여하는 등 ‘불닭(Buldak)’의 브랜드화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확대를 이어가 고 있다. 2) 지난 2021년 9월 30일 미국, 2021년 11월 30일 중국 판매 법인을 설립했고 2023년 4월 30일 인도네시아 판매 법인을 설립할 예 정이다. 법인화를 통해 대리상을 통한 간접 유통의 의존도를 낮추어 체 계적인 수출 확대가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3) 2022년 2분기 말부터 가 동이 시작된 밀양 신공장도 안정화 단계에 들어서며 보다 공격적인 제 품 포트폴리오 확장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60,000원 유지
종전 대비 이익 추정치는 하향 조정 하였으나 국내 음식료 업종 대비 할증률을 기존 20%에서 30%로 상향하여 Target Multiple을 12.7배로 상향 조정하였다. 분기/반기보고서에 비용의 세부 내역이 공시되지 않 는 등 제한적인 시장 소통으로 저평가 상태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 높아진 위상만큼 달라진 모습이 확인된다면 보다 지속 가능 한 기업가치 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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