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 ‘킹오파:서바이벌 시티’ 글로벌 서비스 실시 (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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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조이시티 '건쉽배틀', 배틀패스 운영 논란… "보상 없이 사과로 끝" - 머니S (mt.co.kr)
▶23년 중국 양회에서 등장한 중국 게임 산업에 대한 우려 목소리
규제 의견 일색이었던 22년과 달리 23년 양회에서는 게임 산업에 대한 우려 의견 등장
22년 중국 게임 시장 YoY 성장률은 -10%를 기록하며 2010년대 이후 최초로 역성장
당국은 판호 발급 수 조절을 통해 17~21년 CAGR 10% 수준의 시장 성장률을 유지
게임 산업 성장률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내자, 외자판호 발급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
▶다른 시장보다 높은 중국 시장에서의 SLG 장르 인기
22년 중국 iOS 매출 Top 50 게임 내 SLG 장르 비중은 11%로 핵심 장르에 해당
릴리스와 같은 대형 중국 업체와의 직접적인 경쟁은 어려울 것이 분명하나 디즈니 IP의 중국 인기 고려 시 동사의 디즈니 IP 기반 SLG 2종도 흥행 잠재력 존재한다고 판단
▶서브컬쳐형 수집형 RPG에 대한 잠재력도 존재
연 20% 이상 고속 성장하는 중국 서브컬쳐 수집형 RPG 장르에서의 가능성 존재
스타시드를 준비 중인 모히또게임즈는 중화권에서의 흥행 전력이 존재하는 서브컬쳐 스튜디오로 전작 주사위의 신은 1H16 홍콩 모바일 게임 누적 매출 2위를 기록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500원 유지
23년 실적 전망치, 타겟 P/E 20배(2020년) 유지. 23F P/E 14배에서 거래 중
1) 틸팅포인트 지급비 감소에서 이어지고 있는 수익성 개선, 2) 중국 시장에서의 잠재력, 3) 3Q23 출시 예상되는 주요 작품(2종) 신작 모멘텀을 고려 시 저평가 국면
2Q23 디즈니나이츠사가의 소프트론칭, 스타시드 2차 CBT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
해당 이벤트들로 추가적인 연기 우려 완화되며 신작 모멘텀 다시금 강화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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