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게임즈 스웨덴 슈퍼네이션 인수글로벌 시장 공략 | 한국경제TV (wowtv.co.kr)
더블유게임즈, '슈퍼네이션' 인수…아이게이밍 사업 확대 기대감-유진 (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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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Q22 Preview: 영업이익 기준 시장 컨센서스 부합
더블유게임즈의 4 분기 실적은 매출액 1,597 억원(+5.9%yoy), 영업이익 471 억원 (+9.9%yoy, OPM +29.5%)를 전망한다. 매출과 비용 전반에서 3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기록해, 영업이익 기준 시장 컨센서스(484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매출 호조를 기록했던 3 분기에 이어 4 분기에도 성수기 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동사는 기준 환율을 분기 말 혹은 분기 평균이 아닌 연초 이후 누적 평균을 적용하기 환율 하락에 따른 매출의 부정적 영향도 제한적일 전망이다.
▶ '슈퍼네이션' 인수로 아이게이밍 시장 확대
1 월 12 일, 더블유게임즈의 자회사 더블다운인터랙티브는 스웨덴 아이게이밍 기업 '슈퍼네이 션'을 3,500 만달러(약 436 억원)에 인수했다고 공시했다. 아이게이밍(i-Gaming)이란 소셜 카지노 게임과 달리 실제 현금의 베팅 및 인출이 가능한 온라인 겜블링을 뜻한다. 최종 인수 금 액은 2022 년 결산이 완료되는 시점에 확정될 예정이며, 올해 3 분기 인수 완료 후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슈퍼네이션의 지난해 3 분기 누적 매출액은 1,830 만달러(약 228 억원)으로 편입 이후 분기 약 70 억원의 매출 기여가 기대되나 아직까지 영업이익 기여도는 미미할 전망 이다.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61,000원 유지
동사는 아이게이밍 사업 확대를 위해 이번 슈퍼네이션 인수와 더불어 추가적으로 자체 개발 슬롯 게임 콘텐츠 21 종에 대한 소프트웨어 인증도 획득해 향후 아이게이밍 게임 출시를 통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스피닝 인 스페이스', '더블유카지노 2.0'과 P2E 스킬 게임(빙고, 솔리테어 등) 등이 출시 예정에 있다. 이를 통해 동사는 안정적인 실적에도 불구하고 제한 적인 성장성을 가진 소셜 카지노 장르 특성으로 받은 밸류에이션 디스카운트의 상당부분 해 소될 전망이다.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61,000원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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