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팜, H&B 스토어 공략…글로벌 영향력 넓힌다 < 화장품 < 유관산업 < 기사본문 - 의학신문 (bosa.co.kr)
뷰티업계, 수출 판도 변화…중국 지고 미국‧일본‧베트남 뜬다 < 패션‧뷰티 < 유통 < 기사본문 - 우먼타임스 (womentimes.co.kr)
네오팜 '아토팜', K-BPI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8년 연속 1위 (smarttoday.co.kr)
▶ 1Q24 Preview: 매출은 견조, 이익은 아쉬워
네오팜의 1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279억원(YoY+18%), 영업이익 62억원(YoY-12%, 영업이익률 22%)을 예상하며, 컨센서스(82억원)을 하회할 전망이다. 매출은 견조하나, 당분기에 일회성 비용(10억원/브랜드 리뉴얼 관련, 공장 이사 비용)이 반영되며 일시적으로 수익성이 악화되었다. 동사는 지난해부터 국내 성장 채널(H&B)과 수출 중심으로 외형 성장에 집중했다. 이번 분기 수익성은 아쉬우나, 방향성은 불변이다. 브랜드별 1분기 전년동기비 성장률은 아토팜 +22%, 리얼베리어 +8%, 제로이드 +7%, 더마비 +22% 예상한다. ①아토팜은 채널 별로 온라인 +12%/수출 +70%/면세 +360%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은 외부몰 중심으로 성장했으며, 수출의 경우 미주/러시아 중심으로 강한 것으로 파악된다. 미국의 경우 선팩트, 아토팜 크림이 견조했으며, 러시아는 수딩젤, 크림 등의 판매가 좋았던 것으로 보인다. 수출 비중은 지난해 1분기 7% 수준이었으나, 1Q24에 10% 초반까지 확대 기대된다. 면세는 방한 관광객 증가에 힘입어 전품목 호조세 파악된다. ②리얼베리어는 채널 별로 수출 +flat%/H&B +30% 수준 성장 예상한다. 수출의 경우 일본 큐텐 메가와리 행사에서 완판되긴 하였으나, 리뉴얼 전 재고 소진 영향으로 물량이 적었던 것으로 보인다. H&B는 리뉴얼 제품 본격 판매되며 견조할 것으로 예상한다. H&B 기여도는 지난해 1분기 30% 후반 수준이나, 당분기는 50% 수준 도달했을 것으로 본다. ③제로이드는 전년동기비 7% 성장 예상한다. 여전히 병원 중심으로 성장 중이며 특히 금번 2월 신제품인 제로이드MD 선(SUN)이 출시되었으며, 2분기부터 병원 채널 확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④ 더마비는 22%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H&B는 전년동기비 Flat할 것으로 예상하나, 수출이 전년동기비 90% 수준 성장하며 수출 중심으로 성장 기대한다. 더마비 역시도 미주와 러시아가 중심이며, 특히 미주는 에브리데이 선블락이 아마존에서 판매가 견조한 것으로 파악된다. 수출 비중은 1분기 10% 수준에서 20% 수준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⑤ 수익성은 당분기 일시적 비용 반영되며 다소 아쉽다. 관련 비용은 리얼베리어 리뉴얼 관련 비용(전년동기비 마케팅 비용 8억원 확대), 음성공장 이사비용(3억원) 등이다. 이는 일회성 비용에 해당하며, 2분기부터는 매출 성장에 따른 이익 증가 예상한다.
▶ 2024년 전망: 매출 1천억원 돌파, 해외 수요 중심 성장 기대
2024년 네오팜의 실적은 연결 매출 1.2천억원(YoY+20%), 영업이익 291억원(YoY+15%) 전망한다. 2024년 지난해에 이어 해외 중심 성장 도모 기대하며, H&B, 면세(외국인 수요)/ 미국, 일본이 중심이다. 2024년 수출 비중은 16% 예상하며, 향후 3년 내에 비중 40%를 목표한다. 올해도 여전히 해외 확장 중으로 더마비, 아토팜/리얼베리어 중심 수출 매출 확 대 기대한다. 전반적으로 성장 중심의 경영 중이며, 현재 시가총액은 1.9천억원, P/E 7배 수준에 불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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