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3분기 매출 458억원・영업익 216억원…전년比 34%・289% ‘쑥’ - 조선비즈 (chosun.com)
[특징주] 게임빌, NFT·메타버스 성장 기대감에 ‘52주 최고가’ - 이투데이 (e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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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컴투스홀딩스로 사명 바꾸고 블록체인에 ‘올인’ : 매경 게임진 (mk.co.kr)
게임빌,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글로벌에 출시 (chosun.com)
[한투증권 정호윤/안도영] 컴투스 컨콜요약
-컴투버스의 개념
. 사회/경제/문화가 있는 메타버스 기획 도시
. 오피스월드, 커머셜월드, 테마파크월드, 커뮤니티월드 등 4개가 이어지는 경험을 제공할 것
.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사회. 디지털 자산을 소유하고 거래 가능
. 최근 다양한 기업들에 대한 투자는 컴투버스의 생태계 구축이 목적
> 내년 상반기 중 각 산업군을 대표하는 기업들과의 공동 사업에 대해 발표할 것
- 크로니클 P2E(Play to earn) 관련
. 크로니클은 서머너즈워 IP와 MMORPG라는 점에서 P2E 플레이에 적합한 게임
. 게임 내에서 경쟁콘텐츠, 파밍 통해 재화를 획득하고 이를 코인으로 변환하는 구조
. 블록체인 경제에 이전부터 관심이 많았으며 크로니클이 블록체인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개발 일정을 일부 지연하 며 P2E를 도입
> 게임에서 활용될 유틸리티 토큰은 게임별로 별도 발행할 예정이며 거버넌스 토큰(소위 말하는 암호화폐)는 게임빌 자회사에서 발행 예정
. 유틸리티 토큰 또한 퍼블릭 토큰으로 계획중이며 별도 상장 가능하도록 할 것 \
. NFT 기반 아이템 거래 기능은 추후에 도입할 예정
- 컴투버스의 BM 관련
. 기업들의 가상 오피스에 대한 사용료 수익 등을 생각할 수 있을 것
. 광고수익 및 커머스 혹은 엔터테인먼트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 시 수수료 발생 가능할 것
. 암호화폐의 획득 및 소비 고정에서 수수료매출, NFT의 수수료 매출등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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