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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클라우드, 26MW 규모 '가산 IDC' 착공

by 바방 2022. 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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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클라우드, 26MW 규모 '가산 IDC' 착공 | 연합뉴스 (yna.co.kr)

 

KT 클라우드, 26MW 규모 '가산 IDC' 착공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KT 클라우드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26MW(메가와트) 용량을 수용할 수 있는 '가산 IDC(인터넷데이터센터...

www.yna.co.kr

 

 

 

 

 

KT, 미디어 스타트업과 손잡고 '올레 tv' 혁신…6개 기업 선발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KT, 미디어 스타트업과 손잡고 '올레 tv' 혁신…6개 기업 선발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KT는 지난 5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미디어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혁신적 미디어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올레 tv 서비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www.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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엇갈린 통신株 전략…외국인 ‘KT’, 기관 ‘SKT·LGU+’ 줍줍 (edaily.co.kr)

 

엇갈린 통신株 전략…외국인 ‘KT’, 기관 ‘SKT·LGU+’ 줍줍

통신주가 경기 방어주로 각광받는 가운데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 전략이 엇갈려 눈길을 끈다. 외국인은 KT(030200)를 집중 매수한 반면, 기관은 SK텔레콤(017670)과 LG유플러스(032640)에 관심을 쏟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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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억 투자로 '리벨리온' 얻은 KT, 'AI 반도체 풀스택' 완성 (bloter.net)

 

300억 투자로 '리벨리온' 얻은 KT, 'AI 반도체 풀스택' 완성

KT AI 반도체 풀스택 전략. (자료=KT) 국내 인공지능(AI) 반도체 분야에서 인프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경쟁력을 모두 갖춘 풀스택(Full Stack) 사업자 동맹

www.bloter.net

 

 

 

 

 

"한국판 ‘엔비디아’로 키운다…KT ‘리벨리온’에 300억 투자"-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

 

한국판 ‘엔비디아’로 키운다…KT ‘리벨리온’에 300억 투자

KT가 국내 AI(인공지능) 반도체 스타트업에 300억원을 투자한다.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국가 AI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KT는 국내 AI반도체 설계 스타트업인 ‘리벨리온’에 300억원 규모의 전략 투

biz.heraldcorp.com

 

 

 

 

 

KT, 구조적 실적 성장에 2분기도 호조 예상-흥국 (edaily.co.kr)

 

KT, 구조적 실적 성장에 2분기도 호조 예상-흥국

흥국증권은 6일 지난 1분기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거둔 KT(030200)의 성장세가 2분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의견 ‘매수’, 적정주가 5만원을 유지했다. 황성진 흥국증권 연구

www.edaily.co.kr

 

 

 

 

 

 

연결 영업이익 6,266억원으로 컨센서스(4,977억원) 상회
연결 서비스수익은 5.56조원(+6.4% YoY), 영업이익은 6,266억원(+41.1% YoY)을 기록했다. 컨센서스(영업이익) 대비로는 25.9% 상회했다. 1Q22 영업이익 급증 이유는 다음과 같다. ①별도 수익성 개선: 별도 서비스수익은 3.96조원(+3.6% YoY), 영업이익은 4,299억원(+17.5% YoY)을 기록했다. ②연결자회사 이익 급증: 연결자회사 이익 기여분은 782억원(1Q21) → 1,967억원(1Q22)로 급증했다. 부동산 매각에 따른 KT에스테이트의 일회성 이익 746억원 효과가 컸다.

 
DIGICO 전환 성과 입증: DIGICO B2C와 DIGICO B2B 매출 증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 +10.5%를 기록했다. DIGICO B2B 분야에서도 Cloud/IDC, AI/New Biz 부문의 매출 성장률은 각각 +14.7% YoY, +40.7% YoY를 기록했다. KT 매출액 가운데 DIGICO 부문의 매출 비중은 22.1%(1Q21) → 23.6%(1Q22)로 증가했다.


연결 자회사 성과 입증: BC카드와 콘텐츠자회사 매출 증가율은 각각 +7.5%, +35.5% YoY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영향에서 벗어나고 있음이 확인됐다.


마케팅비용 & 감가상각비 절감: 별도 기준 판매비는 6,1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했다. 감가상각비는 8,9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다. 인건비 통제 효과도 있었는데, 인건비는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에 그친 1.04조원을 기록했다. 정년 퇴직자 증가에 따른 영향이다.


▶목표주가 46,000원 상향 조정
일회성이익(746억원) 영향을 배제할 수는 없으나, 그 부분을 제외한 조정영업이익(5,520억원) 기준으로도 전년 동기 대비 24.3% 증가했다. ①유·무선의 고른 성장, ②별도 영업이익 4,000억원대 회복, ③연결 자회사의 분기 1,000억원대 이상의 영업이익 체력을 검증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별도 이익 증가는 배당 증가로 이어질 것이며, DPS는 2,200원 이상을 기대해도 좋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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