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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파리 패션위크서 여성복 '타임' 신제품 350종 공개

by 바방 2024.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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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파리 패션위크서 여성복 '타임' 신제품 350종 공개 | 연합뉴스 (yna.co.kr)

 

한섬, 파리 패션위크서 여성복 '타임' 신제품 350종 공개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 한섬은 최근 '2024년 가을·겨울(F/W)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프리미엄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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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 삼성물산 주가·2위 한섬 주가·3위 공구우먼 주가, 3월 1주차 테마별 주식 패션/의류 부문 트렌드지수 순위는? :: 스타데일리뉴스 (stardaily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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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 기자] 삼성물산 주가는 2024년 3월 1주차 공개된 랭키파이의 테마별 주식 패션/의류 부문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1위에 올랐다.랭키파이 테마별 주식 패션/의류 부문 트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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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회 분석]이사회 재편한 한섬, '해외 패션' 힘 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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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실적 반등 전망

한섬은 24년 매출액 15,762억원(+3.1% YoY), 영업이익 1,106억원 (+10.2% YoY)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고물가와 고금리 등 매크로 환경에 따라 소비자들의 소비 여력 감소로 지난해 외형 성장이 -1% YoY로 부진했으나, 디스인플레이션 구간 진입에 따른 소비 여력 확장 이 하반기 기대된다. 이에 따라 동사의 매출액 성장도 상반기까지는 - 1.7% YoY이 예상되나, 하반기 +7.7% YoY로 반등이 기대된다. 정상가 판매 확대에 따른 GPM 개선도 기대되어 OPM 역시 7%(+0.5%p) 수 준으로 반등할 전망이다.

 

단기적으로는 KITH, 장기적으론 해외 확장 기대

동사에 대해 두 가지 투자포인트가 있다고 판단한다. 단기적으로는 KITH의 전개이다. 동사는 5월 성수동에 KITH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 전 세계 4번째 진출 국가이며, 아시아권에서는 일본에 이어 두번째 매장이다. KITH의 연간 매출액은 8.44억 달러로 추정되 는데, 이를 매장 수로 환산 시 매장 당 평균 600억원 이상의 연간 매출 액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동사의 매출액에 4% 수준 에 해당한다. 무엇보다 KITH 외에 기전개하고 있는 TOTEME, OUR LEGACY 등 브랜드력을 인정받고 있는 해외브랜드를 들여옴으로서 경쟁사 대비 약했던 해외브랜드 소싱 사업에 경쟁력이 확대되고 있다 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 장기적으로는 SYSTEM과 TIME 등 자체 브랜드의 해외 확장에 관심 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파리 패션위크에 지속 참여하고 파리 마레지 구에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WOOYOUNGMI와 JUUN.JI 등의 길을 쫓고자 노력하고 있다. 당장은 성과를 기대하기 어려우나, 그 성장 포텐셜이 크기 때문에 긴 호흡으로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1만원 제시

한섬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3.1만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 를 개시한다. 목표주가는 24년 지배순이익 전망치 872억원에 목표 P/E 8배를 적용하여 산출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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