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파인엠텍, 국내외 폴더블과 EV제품 양산 본격화..외형 성장

by 바방 2023. 11. 21.
반응형

 

 

DS증권 "파인엠텍, 국내외 폴더블과 EV제품 양산 본격화..외형 성장↑ "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DS증권 "파인엠텍, 국내외 폴더블과 EV제품 양산 본격화..외형 성장↑ "

[파이낸셜뉴스]  DS투자증권은 21일 파인엠텍에 대해 국내외 폴더블과 EV제품 양산 본격화로 외형 성장이 두드러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권태우 연

www.fnnews.com

 

 

 

 

 

 

https://im.newspic.kr/ca5edC4

 

파인엠텍, 두드러진 외형 성장 기대감에 주가 '껑충껑충'

[CWN 최준규 기자] 파인엠텍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6분 현재 6.18% 오른 859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에

im.newspic.kr

 

 

 

 

 

 

https://im.newspic.kr/TV8i9qk

 

파인엠텍,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기대-메리츠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메리츠증권은 4일 파인엠텍에 대해 폴더블 생태계 확장과 2차전지로의 매출 다변화를 통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을 기대했다. 목표주가는 1만원, 투자의견 '

im.newspic.kr

 

 

 

반응형

 

 

 

 

 

 

 

 

 

 

힌지 및 전장부품 생산 기업

22년 9월 파인테크닉스에서 IT 부품 사업이 인적 분할된 신규 법인이다. 1) IT부 품은 폴더블 스마트폰(내외장 힌지) 및 일반 부품(다이캐스팅, 플라스틱 사출)을 생산하고, 2) 자동차 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엔드플레이트(전기차 배터리 외곽 부품: 배터리 보호와 차량에 고정하는 역할)와 BMS용 냉각 블록이다. 동사는 다이캐스팅(금형 주조), 나노코딩(도금공정을 대체하는 기술), 금속사출성형 (MIM)의 높은 내재화를 기반으로 국내외 고객사향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담보된 24년 전망, 국내외 폴더블과 EV 제품의 양산 본격화

1) 내장힌지(24F 4,065억원 +28% YoY): 24년 Q의 증가를 전망한다. 독점적인 지위를 기반으로 국내외 포함하여 23년 부품 기준 1.2천만대 → 24년 1.5천만대 를 가정하여 추정치를 산출했다. 중화권으로는 OVX향으로 공급 중이며 연간 200만대 이상 공급할 것으로 추산된다. 동사의 올해 내장힌지 매출 중 중화권 비중은 20% 정도이며 24년 30%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24년에는 전방 중 화권 업체들의 공격적인 물량 확대 계획으로 실적 안정성은 두드러질 전망이다.

2) 외장힌지(24F 562억원 +1,626% YoY): 23년은 전작의 퀄 승인 지연과 고객 사의 출하량 감소 계획으로 예상 매출액은 33억원이다. 그러나 차기 모델에 대 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내년 본격 양산이 예상된다. 또한 향후 폴더블 어플리케이션 확대(태블릿/노트북/게임기)로 인해 내외장힌지 부문에서 외형 성 장의 기회가 동사에게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3) EV Module(24F 543억원 +232% YoY): 국내 고객사를 대상으로 엔드플레이 트의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7월에 헝가리 법인을 설립했 으며 고객사 일정에 따라 지난 10월에는 베트남 생산 시설에서 초도 양산을 시 작했다. 10년간 독점 공급 수주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파악되며 수주 금액은 약 1.8조원으로 파악된다. 기존 1개 모델을 시작으로 추후 점진적으로 제품 다변화 로 추가 수주가 기대된다. 이러한 부분들이 대규모 설비 증설이 가능했던 이유 를 증명하고 있어 동사의 신규 성장동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