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클리오, 방역당국 실내마스크 해제 발표 기대감에 강세 - 머니S (mt.co.kr)
클리오, 유앤글로벌콤팩트 'TGE 프로그램' 참여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클리오 '킬커버 더뉴 파운웨어 쿠션' 론칭 1일차에 판매량 '3만' (news1.kr)
클리오, 매출 증가 기대…중국 광군제·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예정(기업)-NSP통신 (nspna.com)
클리오, 건기식 성과는 언제쯤 - 팍스넷뉴스 (paxnetnews.com)
▶강화되고 있는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포트폴리오
높은 브랜드력과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국내외 중 장기 실적 가시성을 높이고 있다. 국내는 올리브영과 파트너 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현재 5개 브랜드가 입점하였으며, 신규 런칭한 타입넘버도 1,000여개 매장에 입점하는 등 다 수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있다. 이에따라 CLIO(클리오) 매출 비중은 50%대까지 낮아졌다. 국외로는 미국(아마존)과 동남아 매출이 고신장하고 있고, 상반기 일 본 매출 비중도 17% 까지 상승했다. 상반기 엔저 및 제품 리뉴얼 영향으로 일본향 매출이 다소 부진하였으나, 차츰 완 화될 것으로 보인다. 2022년 해외 매출 비중이 50%를 넘어 설 전망이다. 채널 효율화 작업도 마무리 단계로, 면세점 벤 더를 일원화 하였고, 클럽클리오 매장을 전부 닫았다.
▶하반기 연결 영업이익 83억원(YoY -4%) 추정
하반기 연결 매출 1,448억원(YoY 22%), 영업이익 830억원 (YoY -4%) 추정한다. 올리브영 파워팩, 중국 광군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 주요 행사가 예정되어 있어 매출 증가세 가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미국 사업 확대가 기대된 다. 다만 하반기 수익성보다 외연 확대에 목표를 두고 있어 영업이익률은 6%로 전년 동기 대비 2%p 가량 낮아질 듯 하 다. 3분기에만 마케팅비를 20억원 이상 추가 집행할 계획이다.
▶K-뷰티 확산 수혜 클 듯
미국에서는 K-컬쳐 확산 여파로 틴트/쿠션 등 카테고리가 주목받고 있고, 일본에서는 K-뷰티의 구조적 성장 가능성이 엿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클리오는 최근 미국 시장에 서 성장 잠재력을 크게 보고 있다. K-뷰티에 대한 높은 관 심에 비해 메이크업 제품 라인업이 미흡하다는 분석이다. 페 리페라 틴트가 아마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고, 5월 클 리오 론칭 등 브랜드 다각화를 시도하고 있다. 일본에서 드 럭스토어 4천개 이상 입점하였고, 홈쇼핑/온라인 채널 다각 화에 성공하며 실적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주가는 12MF PER 12배로, K뷰티 글로벌 확산에 첨병이 되고 있다 는 점, 카테고리/지역/채널 다각화를 통한 중장기 성장 여력 과 실적 가시성을 감안하면 현저한 저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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