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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해외서 '실적 반등' 해법 찾는다

by 바방 2024.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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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해외서 '실적 반등' 해법 찾는다 < 게임 < IT·과학 < 기사본문 - 블로터 (bloter.net)

 

카카오게임즈, 해외서 '실적 반등' 해법 찾는다

카카오게임즈가 2023년 역성장한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주력 라이브 게임의 매출 자연 감소, 4분기 신작 출시 일정 지연이 영향을 미쳤다. 올해는 수집형 역할수행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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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전방 환경 어려워…도전에 대한 성과 필요한 때-메리츠 | 한국경제 (hankyung.com)

 

"카카오게임즈, 전방 환경 어려워…도전에 대한 성과 필요한 때"-메리츠

"카카오게임즈, 전방 환경 어려워…도전에 대한 성과 필요한 때"-메리츠, 목표가 3만·투자의견 '중립' 유지

www.hankyung.com

 

 

 

 

 

카카오게임즈, 올해 비게임 사업 향방은 - 딜사이트 (dealsite.co.kr)

 

카카오게임즈, 올해 비게임 사업 향방은 - 딜사이트

대외 불확실성에 비게임 사업 부진…"효율화 기조 유지"

dealsite.co.kr: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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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Q23 Review: 매출 & 영업이익 컨센서스 부합

4Q23 매출은 2,392억원(YoY +1.5%, QoQ -9.6%), 영업이익은 141억원(YoY +57.1%, QoQ -37.6%)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매출 2,439억원, 영업이익 130억원) 하회. 1,703억원 (YoY +4.8%, QoQ -12.8%)을 기록한 게임 매출 모바일 게임 매출은 신작 부재 및 전분기 출시한 ‘아레스’의 초반 효과 제거로 1,571억원(YoY +3.6%, QoQ -14.6%)을 기록. 한편 PC 게임 매출은 ‘POE’ 신규 리그 오픈 효과 지속 및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신규 편입 효과로 132억원(YoY +21.9%, QoQ +14.5%)로 증가. 기타 매출은 경기침체 장기화 등 매 크로 영향 지속되며 689억원 기록(YoY -5.8%, QoQ -0.7%). 영업비용 중 지급수수료는 게임 매출 YoY, QoQ 변동에 따라 913억원(YoY +7.5%, QoQ -12.5%)을 기록, 인건비는 인력 채용 통제는 유지되는 가운데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편 입 효과 반영되어 523억원(YoY -0.8%, QoQ +2.3%) 기록. 마케팅비는 오딘 등 주요 게임 타이틀의 마케팅 비용 효율화 지속으로 102억원(YoY -32.7%, 매출 대비 4.3%).

 

투자의견 Buy & 목표주가 30,000원 유지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30,000원 유지. 24년 2월 27일 글로벌 런칭 예정인 ‘R.O.M’(MMORPG), ‘Project V’(로그라이크 캐주얼, 2Q24 예상)을 시작으로 유연한 퍼 블리싱 전략과 기존작의 지역 확장(에버소울, 아키에이지 워)을 통해 2Q24부터 실적 반등 이 예상. ‘가디스오더’(액션 RPG, 2H24), ‘패스 오브 엑자일 2’(핵앤슬래시, 2H24), ‘Project C’(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2H24) 등 다양한 장르/플랫폼의 라인업이 가시화되어 지속 적인 탑라인 성장을 위한 파이프라인이 공개된 점은 긍정적. 그러나, 1) 기대작 ‘가디스오 더’의 출시 일정이 다시 지연되어 제시된 라인업들의 추가 출시 지연이 가능하다는 것과 2) 글로벌 마케팅 역량 및 장기 라이브서비스 역량 검증이 필요하다는 점은 여전히 해소될 필요가 있는 리스크로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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