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해외서 '실적 반등' 해법 찾는다 < 게임 < IT·과학 < 기사본문 - 블로터 (bloter.net)
카카오게임즈, 전방 환경 어려워…도전에 대한 성과 필요한 때-메리츠 | 한국경제 (hankyung.com)
카카오게임즈, 올해 비게임 사업 향방은 - 딜사이트 (dealsite.co.kr)
▶ 4Q23 Review: 매출 & 영업이익 컨센서스 부합
4Q23 매출은 2,392억원(YoY +1.5%, QoQ -9.6%), 영업이익은 141억원(YoY +57.1%, QoQ -37.6%)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매출 2,439억원, 영업이익 130억원) 하회. 1,703억원 (YoY +4.8%, QoQ -12.8%)을 기록한 게임 매출 모바일 게임 매출은 신작 부재 및 전분기 출시한 ‘아레스’의 초반 효과 제거로 1,571억원(YoY +3.6%, QoQ -14.6%)을 기록. 한편 PC 게임 매출은 ‘POE’ 신규 리그 오픈 효과 지속 및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신규 편입 효과로 132억원(YoY +21.9%, QoQ +14.5%)로 증가. 기타 매출은 경기침체 장기화 등 매 크로 영향 지속되며 689억원 기록(YoY -5.8%, QoQ -0.7%). 영업비용 중 지급수수료는 게임 매출 YoY, QoQ 변동에 따라 913억원(YoY +7.5%, QoQ -12.5%)을 기록, 인건비는 인력 채용 통제는 유지되는 가운데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편 입 효과 반영되어 523억원(YoY -0.8%, QoQ +2.3%) 기록. 마케팅비는 오딘 등 주요 게임 타이틀의 마케팅 비용 효율화 지속으로 102억원(YoY -32.7%, 매출 대비 4.3%).
▶ 투자의견 Buy & 목표주가 30,000원 유지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30,000원 유지. 24년 2월 27일 글로벌 런칭 예정인 ‘R.O.M’(MMORPG), ‘Project V’(로그라이크 캐주얼, 2Q24 예상)을 시작으로 유연한 퍼 블리싱 전략과 기존작의 지역 확장(에버소울, 아키에이지 워)을 통해 2Q24부터 실적 반등 이 예상. ‘가디스오더’(액션 RPG, 2H24), ‘패스 오브 엑자일 2’(핵앤슬래시, 2H24), ‘Project C’(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2H24) 등 다양한 장르/플랫폼의 라인업이 가시화되어 지속 적인 탑라인 성장을 위한 파이프라인이 공개된 점은 긍정적. 그러나, 1) 기대작 ‘가디스오 더’의 출시 일정이 다시 지연되어 제시된 라인업들의 추가 출시 지연이 가능하다는 것과 2) 글로벌 마케팅 역량 및 장기 라이브서비스 역량 검증이 필요하다는 점은 여전히 해소될 필요가 있는 리스크로 판단됨.
'돈벌어보자! > 종목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큐렉소, 지난해 영업이익 11억원…전년比 5.8%↑ (1) | 2024.02.14 |
---|---|
팬오션, 주가 상승 여력 남아있어…벌크선 업황 개선 긍정적 (1) | 2024.02.13 |
프로텍, 지난해 영업익 182억…전년비 69.7% ↓ (1) | 2024.02.06 |
디어유, 긍정적인 이벤트 확인 가능 (1) | 2024.02.06 |
한미약품, 이익개선 지속…비만치료제 기술이전 가능성 (0) | 2024.02.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