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3분기 영업이익 기대치 부합”-하나 - 아이투자 (itooza.com)
애경산업,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애경산업 AGE20’S, 베트남 현지 모델과 함께한 메이크업 화보 공개 (cnbnews.com)
▶3Q23 Preview: 컨센서스 부합, 탄탄한 성과 지속
애경산업의 3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1.7천억원(YoY+8%), 영업이익 173억원(YoY+14%, 영 업이익률 10%)으로 컨센서스(영업이익 171억원)를 대체로 부합할 전망이다. 상반기에 이어 꾸준한 성장 기록 중인데, 전사적으로 디지털/글로벌화를 핵심으로 외형 확대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산업 전반 중국 수요는 부진하나, 애경산업의 주요 브랜드는 견고한 수 출 성장을 이끌고 있는 점과 생활용품의 이익 체력 상승 추세가 주목할 부분이다.
▶화장품은 매출 624억원(YoY+13%), 영업이익 94억원(YoY+8%) 예상된다. 부문별 매출 성장률은 수출 +10%, 기타(온라인/H&B) +55%, 홈쇼핑 -15% 전망한다. ①수출의 경우 중국 산업 전반이 밋밋한 가운데, 티몰/틱톡/샤오홍수 등 판매 채널 다변화에 힘입어 성장 지속하고 있으며, 일본/베트남 등 비중국 지역으로의 판로도 확대 중이다. ②기타(온라인 /H&B) 애경산업은 온라인/H&B 등 국내 화장품 주력 채널을 공략 중이며, 지난해 4분기부 터 성장세 두드러지고 있다. 3분기 또한 온라인/H&B 중심 성장 주도하며 기타 부문 매출 은 전년동기비 55%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③홈쇼핑은 매출 감소 추세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동사의 효율성 중심 전략으로 주력 브랜드/제품 중심으로 방송 편성, 월 방송 횟 수가 전년동기비/전분기비 축소 추세 이어지고 있다. 외형 확대와 함께 전반적으로 상승 한 마케팅 투자에 기인 영업이익률은 15% 가정했다.
▶생활용품은 매출 1.1천억원 (YoY+6%), 영업이익 79억원(YoY+21%) 예상된다. 부문별 매출 성장률은 수출 10%, 내수 5% 성장 전망한다. 중국+비중국 지역 등 전반적인 수출 확대 나타나고 있으며, 내수의 경우 디지털 중심 외형 확대 지속 중이다. 또한 프리미엄 제품 군 비중 증가, 오프라인 채 널의 효율성 개선 등으로 영업이익률은 7%로 전년동기비 1%p 개선 기대된다.
▶2024년: 디지털 + 글로벌 + M&A 기대
애경산업의 2023년 실적은 연결 매출 6.7천억원(YoY+10%), 영업이익 644억원(YoY+65%) 전망한다. 화장품과 생활용품 모두 체질이 개선 중이다. 화장품의 경우 H&B/디지털 등 내 수 성장 채널로 외형 확대에 주력하고 있으며, 수출의 경우 견조한 중국 뿐 아니라 일본/ 동남아 등 진출 국가를 다변화를 통해 외형 확대의 토대를 마련 중이다. 견조한 중국은 아직 채널 다각화/브랜드 진출 확대 등의 성장 모멘텀이 열려있다. 또한 애경산업은 지난 해 5월 브랜드 원씽(One Thing) 인수에 이어 추가적인 포트폴리오 확대에 관심이 높은 것 으로 보인다. 현재 현금성 자산 1천억원 이상 보유 중이다. 생활용품 또한 디지털/글로벌/ 프리미엄화 3가지 키워드로 성장 모멘텀을 키워가고 있다. 2023년 애경산업은 체질 개선 을 통한 수익성 개선 + 성장 토대를 마련했다면, 2024년 디지털/글로벌/M&A 등을 통한 외형 확대에 주력할 것으로 기대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를 3.3만원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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