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2024년까지 장기 호황 전망"…쏠리드, 8%대 '상승'

by 바방 2022. 12. 8.
반응형

2024년까지 장기 호황 전망…쏠리드 8대 상승 | 한경닷컴 (hankyung.com)

 

"2024년까지 장기 호황 전망"…쏠리드, 8%대 '상승'

"2024년까지 장기 호황 전망"…쏠리드, 8%대 '상승', 진영기 기자, 증권

www.hankyung.com

 

 

 

 

 

 

쏠리드, 강세...글로벌 5G 투자 등 이익 성장 기대감  - 오피니언뉴스 (opinionnews.co.kr)

 

쏠리드, 강세...글로벌 5G 투자 등 이익 성장 기대감  - 오피니언뉴스

[오피니언뉴스=김혜실 기자] 쏠리드의 장기 이익 성장이 지속될 것이란 증권가 호평이 계속되면서 쏠리드 주가가 강세다. 8일 오전 10시40분 현재 쏠리드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10원(7.44%) 상승한

www.opinionnews.co.kr

 

 

 

 

 

 

쏠리드, 차세대 O-RAN 제품에 피코콤 채택 - IT조선 > 기업 > 반도체·디스플레이 (chosun.com)

 

쏠리드, 차세대 O-RAN 제품에 피코콤 채택

피코콤(Picocom)은 셀룰러 인빌딩(in-building) 모바일 커버리지의 글로벌 리더인 쏠리드(SOLiD)가 차세대 5G O-RU(Ope..

it.chosun.com

 

 

 

 

반응형

 

 

 

 

 

 

 

 

 

▶매수/목표가 15,000원 유지, 장/단기 모두 투자 유망

추천 사유는 1) 2022년 2분기 이후 본격화된 실적 호전 양상이 2024년까지 이어질 전망이고, 2) 미국과 더불어 주력 시장으로 떠오른 유럽/일본에서 추가 매출처 확보가 이루 어지고 있으며, 3) 오픈랜 시장 확대와 더불어 쏠리드 매출 증 가가 본격화되는 양상이고, 4) 뚜렷한 실적 호전에도 주가 상승 폭이 크지 않아 역사적으로 현저히 낮은 Multiple을 기록 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투자가들이 분기 실적을 확인하면 서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는 상황인데 4분기 및 2023년 실적 전망을 바탕으로 급격한 수급 개선 양상을 나타낼 것이라 관심을 높일 필요가 있겠다.

 

▶2024년까지 이익 성장 지속될 것, 반면 주가 상승은 미미

쏠리드의 2022년 2분기/3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각각 31억원 과 101억원으로 당초 예상보다도 더 좋았다. 드디어 오픈랜 매출이 반영되기 시작하고 주력인 미국 DAS 매출이 호조세를 나타냈기 때문이었다. 2022년 4분기에도 실적 호전 양상은 지 속될 전망이다. 계절적 성수기를 맞이하여 미국 수출 규모가 확대될 것이기 때문이다. 연결 영업이익이 개발비 환입이 있 었던 2021년 4분기를 뛰어넘긴 어렵겠지만 지난 3분기보단 증가세를 나타낼 것으로 판단된다. 2023~2024년 장기 실적 전망 역시 밝다. 매출처 확대가 지속될 것이고 매출액대비 비 용 부담은 감소세를 나타낼 것이기 때문이다. 현재 수익성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유럽 관공서 매출은 지역이 확대될 것이 며 새로운 성장 동력인 오픈랜 매출은 미국에 이어 일본이 가 세할 전망이다. 개발비 상각이 줄어드는 과정 속에 매출이 증 가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를 갖게 한다.

 

▶미국에 이어 유럽/일본 매출처 확대로 장기 성장 동력 확보

아직도 쏠리드 실적 호전이 단발성에 그칠 것이라 의심하는 투자가들이 있다. 하지만 현재 거래 관계로 보면 2023년뿐만 아니라 2024년까지도 장기 호황을 누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새로운 성장 동력인 공공부문 및 오픈랜에서 추가 매출처 확보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공공부문은 영국에 이어 프랑스까 지 매출처가 확대되고 있고 오픈랜의 경우에도 미국 위주에서 일본으로 지역이 확대되는 양상이다. 기존의 미국 DAS 및 일 본 전송망/프론트홀 외에 새로운 성장 동력인 공공부문(유럽) 및 오픈랜(미국/일본) 매출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나타낼 전망 이다. 향후 2년간 실적 호전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