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메딕스 안과용제 성장, 이익 기여도 높아” < 약계 < 뉴스 < 기사본문 - 메디소비자뉴스 (medisobizanews.com)
휴메딕스 주가 용솟음...실적호전 전망에 외국인ㆍ기관 쓸어 담는다 < 핫이슈 < 미분류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휴메딕스, 3분기 영업이익 78억…전년 比 204% ↑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휴메딕스 4분기 성장세 이어갈 것…내년 수익성 개선 기대” | 한경닷컴 (hankyung.com)
휴온스글로벌, 3분기 영업이익 189억원…매출은 18%↑ | 연합뉴스 (yna.co.kr)
▶HA, PDRN 원료 의약품 & 에스테틱 업체
휴메딕스는 HA원료 생산 → 완제품 제조를 아우르는 자체 기술력 보유. HA성분 기반으로 필러, 골관절염치료제, 인공눈물, 기능성 화장품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축. 3Q22 누 적 기준 주요 제품별 매출액 비중은 필러 26.9%, 리즈톡스 18.2%, 전문의약품 14.0%, 관절염 치료제 6.2%, 인공눈물 15.3%
▶점안제 판매 고성장세 → 전사 외형 성장 및 매출원가 개선
완제품 1회용 인공눈물 CMO 런칭 이후 매출액 고성장세 지속. 안과용제 매출액은 4Q20 27억원에서 기존 고객사 오더 증가 및 신규 고객사 확보로 3Q22 안과용제 매출 액은 48억원 달성. 동사의 제품군 중 가장 이익 기여도가 높아 안과용제 매출액 상승에 따른 외형성장과 함께 동사의 매출총이익률 개선세가 동반되는 점도 긍정적. 2022년 전 체 매출액 대비 안과용제 매출액 비중은 15.5%로 전년 대비 1.2%p 상승할 전망이며, 동사의 연간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대비 7.4%p 개선된 44.6% 기대
▶에스테틱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견조한 실적 흐름 지속
필러 브랜드 ‘엘라비에’의 견조한 국내외 수요에 2021년 2월 출시한 가성비 브랜드 ‘리볼라인’은 2Q22 남미 초도 물량을 시작으로 하반기 브라질향 수출 물량 증가세가 본격 화될 전망(3,4분기 각각 브라질향 수출 30억원 내외 추정). 2022년 연말 신제품 ‘엘라비 에 프리미어 소프트’ 판매 본격화 및 하반기 브라질향 수출 물량 확대로 필러 매출액 QoQ 성장 예상 톡신의 경우 기존 리즈톡스 제품 판매 용량은 100Unit이었으나 연초 50Unit, 200Unit 제품 런칭으로 포트폴리오 다각화 추진. 올해 상반기 신규 출시한 200단위 제품은 현재 국내 피부/성형외과 수요가 가장 높은 제품으로 판매 단위 다변화에 힘입어 2Q22 리즈 톡스 분기 매출액 50억원을 넘어섰음. 2022년 톡신 매출액은 전년 대비 78% 성장한 235억원을 기록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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