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주가 '쓴맛' 봤지만 기대되는 이유는 '붉은사막' < 증권 < 금융·증권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외국인, '붉은사막' 펄어비스 찜했다 :: 1등 조세회계 경제신문 | 조세일보 (joseilbo.com)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침의나라 6월 14일 글로벌 출시 - ZDNet korea
[게임썰전] 과대평가된 펄어비스를 여전히 믿어야 하는 이유 < 게임 < 산업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1Q23 Review: 견고한 PC <검은사막>, 마케팅비 통제
펄어비스는 1Q23 영업수익 858억원(YoY -6.2%, QoQ -16.9%), 영업이익 11억원(YoY -78.9%, QoQ -70%, OPM 1.3%)을 기록하며 컨 센서스 영업이익 58억원을 하회했다. 전분기 발생했던 펄어비스캐피 탈의 평가이익이 제거되며 매출이 하락했고, <검은사막> PC의 국내 ‘아침의 나라’ 업데이트도 3월말에 진행되어 실적에 반영되지 않았으 며, 모바일은 우사 등 클래스 업데이트로 전분기 대비 21% 성장했다. <이브> IP는 꾸준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웹3 프로젝트의 개 발 및 투자유치를 발표하며 라인업이 더해졌다. 비용에서는 마케팅비 를 크게 효율화했으며, 인건비는 인력이 감소했음에도 소폭 증가했다.
▶다가오는 <붉은사막>, 8월부터 마케팅 시작할 것으로 전망
동사는 실적발표를 통해 하반기 중 <붉은사막>의 개발을 완료하고 마 케팅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6월에 열릴 서머게임페스트에 동사 가 참여한다는 소식이 알려졌는데, 이 행사에서는 <검은사막> PC에서 의 ‘아침의나라’ 글로벌 업데이트에 대한 마케팅이 진행될 것으로 예 상하며, <붉은사막>의 영상공개 및 실질적인 마케팅은 세계 3대 게임 쇼라 불릴 정도로 규모가 크고 영향력 있는 8월 게임스컴에서 진행될 것으로 전망한다. 그리고 하반기 말 TGA를 통해서도 마케팅을 이어 나가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될 것으로 예상한다. <붉은사막>이 글로벌 유저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고, 최근 게임 트레일러나 인게임 영상들 이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아 8월 게임스컴을 앞두고 기대감 이 반영될 수 있다는 판단이다. 또한 출시를 약 1년 정도 앞둔 시점에 서 마케팅이 본격화되면 하반기 게임쇼나 행사들에 대한 기대에도 주 가가 반응할 수 있어 지금부터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마침 관계사 빅게임스튜디오의 <블랙클로버모바일>이 25일 한국과 일본에 출시되 어 지분법 인식 예정이고, 5월 주가 수익률도 준수한 상황이다.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58,000원 유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8,000원을 유지한다. 올해 하반기 <붉은사막>의 개발완료와 마케팅 본격화로 관심을 가질만한 시점이 되었다는 판단이다. 8월 게임스컴에서의 영상 공개를 예상하며, 여기서의 컨텐츠 차별성, 최적화, 대중성 등 게이머들의 반응 및 기대 에 따라 주가의 향방이 결정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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