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국제여객 수요 증가로 고정비부담 완화 -대신 (edaily.co.kr)
제주항공, 개내식 '애견여행 도시락' 판매 - 스타뉴스 (starnewskorea.com)
제주항공, 경쟁력 강화에 초점… 올해는 결실을 맺는 해 - 머니S (mt.co.kr)
드론에 뚫린 제주공항…‘항공 보안’ 문제 없나? (kbs.co.kr)
[기업분석] 제주항공, 중국 노선 수요 증가하지만 국제선 운임 변수 | 뷰어스 (theviewers.co.kr)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9,000원 유지
2023년 연결 영업이익 1,862억원으로 사상최대실적 시현 전망. 목표주가는 전환 가능 주식수를 고려하여 PER 10x 적용하여 산출
▶2023년 1분기 실적 컨센서스 상회 전망. 2분기 중국노선 수요 증가 기대
제주항공의 2023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3,855억원(+374.9% yoy), 영업이익 622억원(흑전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 영업이익 520억원을 약 20% 상회 예상 코로나 이전 중국 노선의 운수권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LCC로 3월 중국노선 공급 재개로 1,2월에 비해 수송객수 오히려 증가할 것으로 추정 2023년 1월~2월 동사의 국제선 여객수송객은 각각 553.5천명, 553천명을 기록 하였음. 3월 28일까지 동사의 수송객은 509.3천명을 기록중이나, 일평균 2만명 이 상의 수송능력을 감안할 때, 3월 수송객은 574.3천명으로 추정함 22년 4분기 동사의 수송객은 107만명, L/F는 약 86%을 기록하였는데, 23년 1분 기 수송객은 168만명(+57.1% qoq), L/F는 90%수준으로 개선 예상
▶중국노선 운항 재개로 기재 효율성 증가와 고정비 절감 효과 전망
동사는 코로나 이전 국적 LCC 중 가장 많은 중국 노선을 보유한 항공사로 중국 리오프닝의 가장 큰 수혜가 기대됨. 3월 26일부터 중국 4개노선 주16회 운항으로 확대 운항 개시. 코로나 이전 동사는 인천발 12개노선, 대구, 무안발 3개 노선을 취항하였으며, 2019년 한중회담이후 9개 노선을 추가로 취득한 바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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