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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설화수의 고성정
- 중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가량 하략하였는데 이는 중국 설화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가량 성장했지만 이니스피리의판매 저조로 부진한 실적을 거두었기 때문입니다. 중국 화장품 업황이 우호적이지 못했음에도 설화수가 중국에서 높은 성장을 거둔 것은 의미있는 성과라 판단됩니다. 중국 영업이익은 낮은 한자릿수 수준을 기록하며 선방한 점을 통해 고가브랜드 설화수와 온라인 채널 중심의 믹스 개선 전략이 유효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동사는 이니스프리의 온라인 매출 비중을 늘리고 핵심 제품 중심으로 재편함으로써 중국 시장 내 수익성 개선을 도모할 가능성을 기대할 만합니다. 또한 면세점과 중국 현지에서 여전히 설화수의 성장성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기대 됩니다.
▶아직까지는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까지 등장하며 반등시점은 여전히 알수없습니다. 특히 국대 화장품 업계의 경우 중국에 의해 좌우되는 경향이 있는데 중국 내 애국소비 열풍으로 중저가 시장 중심의 C-뷰티가 중국 시장에 영향력을 미치며 국내 브랜드는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로나 이러한 상황속에서도 국내 력셔리 브랜드의 매출은 중가추세입니다. 이에 2022년에는 설화수의 중국내 성장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가파른 하락세에 반등을 보여야할 자리는 맞지만 확진자 수가 잡히지 않는 현재로선 수급을 모아올만한 이슈를 기다릴 때 인것으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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