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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드래곤, 글로벌 겨냥한 제작·공급 확대…이익률 개선"-대신

by 바방 2022. 1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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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드래곤 글로벌 겨냥한 제작·공급 확대…이익률 개선대신 | 한경닷컴 (hankyung.com)

 

"스튜디오드래곤, 글로벌 겨냥한 제작·공급 확대…이익률 개선"-대신

"스튜디오드래곤, 글로벌 겨냥한 제작·공급 확대…이익률 개선"-대신,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2만원 유지

www.hankyung.com

 

 

 

 

 

 

스튜디오드래곤 기획한 디즈니+ ‘형사록’, 뜨거운 인기에 시즌2 확정 - 아시아투데이 (asiatoday.co.kr)

 

스튜디오드래곤 기획한 디즈니+ ‘형사록’, 뜨거운 인기에 시즌2 확정

프리미엄 스토리텔러 그룹 스튜디오드래곤이 기획하고 제작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형사록’이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시즌2 제작을 확정했다.‘형사록(영제: Shadow Detective)’의 첫 번째

www.asiatoday.co.kr

 

 

 

 

 

 

스튜디오드래곤, 12월 6일 기업설명회…3Q 매출액 2289억 (thevaluenews.co.kr)

 

스튜디오드래곤, 12월 6일 기업설명회…3Q 매출액 2289억

스튜디오드래곤(대표이사 김영규 김제현)이 다음달 6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에서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 삼성 리서치 포럼(Samsung Research Forum)에 참석해 열리며

www.thevaluenews.co.kr

 

 

 

 

 

 

"한한령 진짜 풀리나"…스튜디오드래곤 등 제작사株 일제히 상승 - 아시아경제 (asiae.co.kr)

 

"한한령 진짜 풀리나"…스튜디오드래곤 등 제작사株 일제히 상승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23일 오전 9시 4분 스튜디오드래곤은 전 거래일 5% 오른 7만500원을 가리키고 있다. 삼화네트웍스(4.64%), 콘텐트리중앙(4.33%), 에이스토리(3.74%), 위지윅스튜디

www.asiae.co.kr

 

 

 

 

 

 

[특징주] 스튜디오드래곤, 中 OTT 6년만에 한국영화 서비스… 수혜 기대감에 강세 - 머니S (mt.co.kr)

 

[특징주] 스튜디오드래곤, 中 OTT 6년만에 한국영화 서비스… 수혜 기대감에 강세 - 머니S

중국에서 '한한령(限韓令·한류 금지령)'이 내려진 뒤 6년 만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한국 영화가 서비스된 가운데 스튜디오드래곤이 강세다.23일 오전 9시34분 현재 스튜디오드래곤은 전

moneys.mt.co.kr

 

 

 

 

 

 

'한한령' 해제?...CJ ENM · 스튜디오드래곤 등 엔터株 '장중 급등' < 산업 < 산업 < 기사본문 - 초이스경제 (choicenews.co.kr)

 

'한한령' 해제?...CJ ENM · 스튜디오드래곤 등 엔터株 '장중 급등' - 초이스경제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23일 증시에서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콘텐트리중앙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들의 주가가 장중 급등세를 기록 중이다. 중국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이들 종목의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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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커질 수 밖에 없는가

- 제작 편수 증가, 글로벌 OTT 공급 확대 등 거래 플랫폼 증가, 컨텐츠 파워에 따른 마진 개선, 미국 시장 직접 진출

1) 제작 편수 증가 - 16년 19편, 17~21년 24~28편, 22E 34편. 23E 37편, 24E 40편

- 국내 No.1을 넘어 글로벌 진출을 계기로 제작 편수 증가

- 3Q22 기준 건설중인자산 2.1천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

 

2) 글로벌 OTT 공급 확대 등 거래 플랫폼 증가

- 21년까지는 tvN, OCN, 넷플릭스, tving 위주로 컨텐츠 공급

- 3Q22 쿠팡플레이 <유니콘> / 애플TV+ - 4Q22 디즈니+ <형사록>, <커넥트> / 아마존 프라임 <아일랜드>

 

3) 컨텐츠 파워에 따른 마진 개선

- 넷플릭스와 20~22년 컨텐츠 공급 계약 체결. 연간 6편 수준의 동시방영과 2 편 수준의 오리지널 공급. 넷플릭스와의 계약 이후 마진 개선

- OPM 19년 6.1%, 20년 9.3%, 21년 10.8%, 22E 11.6%

- 넷플릭스와 재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짐. 자세한 조건은 알 수 없지만, 지난 3년 대비 마진이 개선되는 방향으로 추정 - 당사 추정 OPM 22E 11.6%, 23E 13.8%, 24E 17.0%

- 올해 처음 컨텐츠를 공급한 디즈니+와도 유사한 계약 추진

 

4) 미국 시장 직접 진출

- 회당 제작비. 미국 110억원 vs. 한국 8억원. 미국이 한국의 14배 수준

- 에피소드 20개로 구성된 시즌1의 제작비 2.2천억원. 드래곤 연간 매출의 3배

- 드래곤은 이후 <설계자들> 등 현지향 작품을 준비 중이 고, 한국 IP의 미국향 리메이크 버전 등 15편 정도의 작품 준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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