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솔브레인, 주가 낙폭 과대…기술적 반등 가능

by 바방 2024. 8. 27.
반응형

 

 

[하이&로우] "솔브레인, 주가 낙폭 과대…기술적 반등 가능"-SK증권 (mtn.co.kr)

 

[하이&로우] "솔브레인, 주가 낙폭 과대…기술적 반등 가능"-SK증권

SK증권이 솔브레인에 대해 주가 낙폭이 과도한 수준으로 기술적 반등을 노려볼 수 있는 구간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5만원을 신규 제시했다.이동주 SK증권 연구원은 27

news.mtn.co.kr

 

 

 

 

 

 

“솔브레인, 악재보다 호재에 반응할 수 있는 주가 레벨…목표가↓” - 이투데이 (etoday.co.kr)

 

“솔브레인, 악재보다 호재에 반응할 수 있는 주가 레벨…목표가↓”

하나증권은 솔브레인에 대해 연말까지 양호한 이익률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www.etoday.co.kr

 

 

 

 

 

 

솔브레인, 영업이익 호조 지속에 주가 ′방긋′ (cwn.kr)

 

솔브레인, 영업이익 호조 지속에 주가 ′방긋′

[CWN 최준규 기자] 솔브레인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19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81% 오른 25만6500원에 거래를 마쳤다.2분기 매출액은 2163억원, 영업이익 458억원을 기록했다고 하나증권이 밝혔

cwn.kr

 

 

 

 

 

 

 

 

 

 

 

 

기업 개요

솔브레인은 반도체를 비롯하여 전자 관련 화학 재료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이다. 반 도체 소재는 식각, 세정, 증착 공정에 사용되는 HF(불산계), HSN(인산계), B.O.E., Precursor 등이 메인 품목이다. 특히 인산계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독과점에 가깝고 불 산계 역시 50% 내외로 추정된다. 전방 공정 미세화 및 고단화에 따른 Step 수 증가 로 소재 사용량은 점증하게 되며 동사의 온전한 수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테크 마이그레이션과 동행

HF(불산계)는 세정 및 식각에 사용되는 화학 소재로 DRAM/NAND/Foundry 에 범 용적으로 사용되는 화학 소재로 국내 업체 내 점유율은 50% 내외이다. 테크 마이그 레이션 과정에서 공정 Step 수가 증가하게 되면서 HF 소요량도 점증한다. HSN(고선 택비 인산계)는 3D NAND 의 질화막 식각에 사용된다. 국내 업체 내 점유율은 사실상 독과점에 가깝다. 현재 200 단대가 최선단 공정으로 양산되고 있으며 2025 년부터는 300 단대 시장이 열리게 된다. 단수 증가에 따른 선택적 식각 수요는 증가하게 되며 동사의 온전한 낙수 효과로 이어질 전망이다. 신규 개발한 초산계 식각액은 3 나노 GAA 구조의 선택적 식각에 사용되는데 아직까지 시장은 크지 않지만 국내 유일한 공 급망으로 확인된다. Precursor 도 디엔에프 인수로 기존 low-k 위주에서 high-k 대응 까지 가능해져 사업 확장의 계기를 마련했다. 동사의 실적은 메모리의 가동률, 특히 NAND 에 민감하다. 최근 DRAM 과 달리 NAND 의 가동률 회복 속도는 점진적이다. 다만 테크 마이그레이션에 따른 동사의 구조적인 수혜는 명확하다.

 

낙폭과대, 기술적 반등이 가능한 구간

전방 NAND의 가동률이 중요한 trigger인데 회복이 더딜 뿐, 여전히 개선세를 그리고 있다. 반면 주가는 12M FWD P/E band 하단에 근접했다. 기술적 반등을 충분히 노려 볼 수 있는 구간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5 만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