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붙이는' 튼살 관리..원바이오젠, 신제품 출시 - 머니투데이 (mt.co.kr)
원바이오젠 주가 장초반 '뜀박질'…사상 최대실적 달성 호재 < 증권 < 금융·증권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폼 드레싱' 원바이오젠, 올해도 실적 고공 행진 이어간다 < AI·의료기기 < 기업 < 기사본문 - 히트뉴스 (hitnews.co.kr)
원바이오젠, 자체 브랜드 늘며 1분기 최대 실적…저평가” | 한국경제 (hankyung.com)
▶창상피복재(습윤드레싱) 제조 전문기업
원바이오젠은 06년 설립되어 19년 코넥스 상장 이후 21년 스팩 합병으로 코스닥 시장 상 장한 창상피복재 전문 제조 기업. 창상피복재는 상처 부위의 오염방지 및 피부보호를 위해 사용되며, 제품형태에 따라 폴리우레탄 폼형, 하이드로콜로이드형 등으로 나뉨. 품목별 매 출 비중은 23년 1분기 기준 폴리우레탄 폼 드레싱류 44.5%, 하이드로콜로이드 드레싱류 16.1%, 화장품 17.8%, 생활용품 11.8% 등으로 구성.
▶1Q23 Review: 영업 레버리지 및 믹스개선 효과로 호실적 기록
23년 1분기 매출 77.4억원(YoY +10.3%), 영업이익 18.2억원(YoY +50.4%), OPM 23.6%(YoY +6.3%p)로 호실적 기록. 주된 이유는 폴리우레탄 드레싱류 매출 34.4억원 (YoY +30.3%), 화장품 매출 13.8억원(YoY +19.7%)으로 증가하며 고정비 희석되었고, 상 대적으로 수익성 열위인 생활용품 매출 9.1억원(YoY -33.8%)으로 감소하며 믹스개선효과 나타났기 때문. 향후 생활용품으로 분류되는 리빙용품·건기식 매출 비중 지속 축소하고, 화 장품(일반/의료기기) 매출 확대해 수익성 제고 예정.
▶창상피복재에서 의료기기 화장품으로 시장 확대
동사의 기존 주요 품목이었던 폴리우레탄 폼 드레싱류, 하이드로콜로이드 드레싱류 매출 내 자사브랜드 비중 늘리고 직접 병원 영업 통한 ETC 매출 확대함과 동시에, 상대적으로 한정된 국내 창상피복재 시장 대비 규모 큰 의료기기 화장품 시장 개척 위해 세럼, 수딩 크 림, 마스크팩 등 자사브랜드(Medisorb 등) 제품 출시 계속될 예정. 특히 글로벌 미용시장 성장에 따른 스팟패치 수요 지속 증가함에 따라 로컬 바이어 발굴 통한 해외시장 진출 확 대 시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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