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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 영업이익 4,592억원으로 컨센서스(4,879억원) 하회
연결 서비스수익은 5.67조원(YoY +6.3%), 영업이익은 4,592억원(YoY -3.5%)을 기록했다. 컨센서스(영업이익) 대비로는 5.9% 하회했다.
일회성 비용 발생으로 별도 수익성 부진했으나, 배당에는 이상무: 별도 서비스수익은 3.93조원(YoY +1.8%), 영업이익은 3,035억원(YoY -13.6%)을 기록했다. 우리사주 청약 관련 일회성비용(411억원) 영향이 컸으며, 이를 제외한 별도영업이익은 3,446억원으로 전년과 유사했다. 별도 기준 법인세비용 3,000억원 중 2,000억원은 KT클라우드 자산 양도에 따른 이연법인세부채 항목과 연결되어 있으며, 비현금성 지출 항목에 해당된다. 이는 추후 KT클라우드 매각(구주매출 포함) 시, 실질 세금 지출로 연결될 항목이다. 따라서 이는 배당 산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연결자회사 이익 급증: 연결자회사 이익 기여분은 1,247억원(2Q21) → 1,557억원(2Q22)로 급증했다. BC카드, 스카이라이프, 콘텐츠자회사의 매출 성장률은 YoY +9.3%, +45.2%, +34.7%를 기록했다.
DIGICO 성과 유효: DIGICO B2C(미디어·플랫폼)와 DIGICO B2B 매출 증가율은 YoY +2.0%, +17.4%를 기록했다. Enterprise, Cloud, AI 부문의 매출 증가율은 YoY +12.9%, +11.4%, +48.1%를 기록했다. 매출 규모 측면에서도 분기 기준 1.13조원으로 유의미한 수준에 도달했다.
영업외이익 급증: 케이뱅크 지분법 이익, 케이뱅크 관련 파생상품평가이익(500억원) 증가에 기인한다.
▶목표주가 46,000원 유지. 단기적으로는 좌고우면의 시간 필요
일회성 인건비 영향으로 이익 레벨은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5G 중간요금제 출시를 앞두고 있으나, 정치권에서는 여전히 압박을 지속하고 있다. 무선서비스는 전체 서비스 매출의 27%로 여전히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 중이다. 실적에서도, 주가에서도 단기적인 속도 조절이 필요한 시기로 판단된다. 하지만 중장기적으로는 4만원을 넘어서 5만원에 도전하는 그림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가 지향하는 DIGICO 분야에서 뚜렷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고, 연결 자회사의 성과도 괄목할만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상반기 글로벌 통신업종 가운데 가장 좋은 주가수익률은 이유 없이 기록한 것이 아니다. 목표주가 46,000원과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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