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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벌어보자!/종목뉴스

CJ ENM, 분기 최대 영업이익

by 바방 2021. 5.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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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분기 최대 영업익…'디지털 콘텐츠'가 살렸다 (bloter.net)

 

CJ ENM, 분기 최대 영업익…'디지털 콘텐츠'가 살렸다

CJ ENM이 지난 1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콘텐츠 경쟁력에 기반한 TV 광고 매출과 티빙 등 디지털 기반 매출이 성과를 견인했다는 평가다.&nbs

www.bloter.net

 

 

'빈센조 파워' CJ ENM, 2021 1Q 사상 최대 '영업이익율'… 미디어 부문 1283.6%↑ - 머니S (mt.co.kr)

 

'빈센조 파워' CJ ENM, 2021 1Q 사상 최대 '영업이익율'… 미디어 부문 1283.6%↑ - 머니S

CJ ENM이 2021년 1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율을 기록했다. 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 (K-IFRS) 연결기준으로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7919억원, 영업이익은 93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moneys.mt.co.kr

 

 

CJ ENM, 스튜디오드래곤과 기업가치 동반 상승-대신 (inews24.com)

 

CJ ENM, 스튜디오드래곤과 기업가치 동반 상승-대신

표주가 18만원

www.inews24.com

 

 

[오~컬쳐]CJ ENM, 북미 OTT 'HBO 맥스' 손잡은 이유는? (bloter.net)

 

[오~컬쳐]CJ ENM, 북미 OTT 'HBO 맥스' 손잡은 이유는?

CJ ENM이 워너미디어의 OTT 업체 'HBO 맥스'와 손잡고 남미 시장을 공략한다. 새로 제작하는 남미 타깃 오디션 프로그램의 기획·제작 및 현지 콘텐츠

www.bloter.net

 

 

신한금투 "CJ ENM, 2분기 실적 개선 지속…목표가↑"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신한금투 "CJ ENM, 2분기 실적 개선 지속…목표가↑"

[서울=뉴시스] 류병화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7일 CJ ENM(035760)에 대해 올해 2분기에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www.newsis.com

 

 

 

2021년 1분기 리뷰

- 연결실적은 매출액 7,919억원(-2% YoY), 영업이익 936억원(+136% YoY), 당기순이익(지배주주) 736억원(+174% YoY)을 기록해 영업이익 기준으로 컨센서스를 70% 가량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 시현. 사업부별 영업이익은 미디어 538억원(드래곤 179억원, 기타 359억원), 커머스 337억원, 영화 -1억원, 음악 62억원


미디어

- 매출액 3,862억원(+13% YoY), 영업이익 538억원(+1,284% YoY) 기록. 1)TV광고 매출은 1Q20 988억원 → 1Q21 1,230억원(+24% YoY)으로 242억원 순증. 광고대행 수수료를 제외해도, 200억원 이상의 증익요인 발생. 2)방송제작비는 YoY로 감소했을 것으로 추정. 스튜디오드래곤의 제작비(제작원가 + 무형자산상각비)는 1Q20 874억원 → 1Q21 761억원으로 100억원 이상 감소. 3)예능/자체드라마 판매매출은 1Q20 246억원 → 1Q21 303억원으로 증가. 4)디지털 매출은 1Q20 706억원(추정치) → 943억원(추정치)으로 증가. 5)디지털 매출의 일부인 티빙 실적은 매출액 193억원, 영업손실 79억원 기록. 티빙 유료가입자수가 QoQ로 29% 증가하면서 디지털 매출성장 견인

 

연간 이익 전망치 상향 조정

- 1Q21의 특급실적은 TV광고 회복세가 기대 이상이었던 점에 기인한 것으로 판단. CJ ENM은 티빙에 대한 투자확대를 고려해 2021년 연결 영업이익 가이던스로 감익에 해당하는 2,500억원을 제시한 바 있지만, 동사의 광고회복세를 고려하면 당시의 가이던스는 무의미해진 것으로 볼 수 있음
CJ ENM에 대한 투자의견을 기존 Hold → Buy, 목표주가를 기존 16.7만원 → 20만원으로 각각 상향 조정. 신규 목표주가 20만원은 2021E EPS 11,106원에 Target PER 18배를 적용해 산출. 당사는 CJ ENM의 2021년 연결 영업이익 전망치를 기존 2,692억원 → 3,424억원으로 상향 조정. 미디어 부문의 TV광고 성장률 가정을 기존 9% → 15%로 높이면서 300억원 가량의 추가 이익을 기대 중이며, 방송제작비에서도 400억원 가량의 절감 효과를 예상. 티빙에 대한 투자비가 매분기 증액될 전망인 관계로, 2021년의 분기 최대 실적 Peak는 1Q21일 수 있음. 이를 감안하더라도, 동사의 現 주가는 이익체력 대비 지나친 저평가 상태인 것으로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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