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양제약 외형ㆍ수익성 개선…내년 매출, 올보다 20% 증가” < 약계 < 뉴스 < 기사본문 - 메디소비자뉴스 (medisobizanews.com)
진양제약 주가 숨고르기…돈 잘벌고 성장세 주목 < 증권 < 금융·증권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진양제약, 2Q 영업익 33억원···전년比 43%↑ - 서울파이낸스 (seoulfn.com)
▶돈 잘버는 제약사, 진양제약
진양제약은 1971년에 설립되었고 2000년에 상장한 제약사. 매출은 순환기계 30%, CMO 22%, 중추신경계 12%, 소화기계 11%, 대사성 8%, 호흡기계 3%, 기타 14% 등으로 구성 (1H23 기준), 동사는 2008년~2020년까지 400~500억 내외의 매출에 머무르며 외형 성장 은 정체되었던 모습. 21년부터는 외형과 수익성이 본격적으로 개선되기 시작. 1H23 실적은 매출 454억(YoY +25%), 영업이익 68억(YoY +49%, OPM 15%)을 기록하며 성장세 지속
▶성장성 배경. CMO 매출
20년 이후 외형 성장은 1) CMO 매출 개선, 2) 영업채널 다변화, 3) ETC 성장 영향. 1) 아토젯 제네릭 등 CMO 매출은 22년 150억을 기록하며 20년 50억, 21년 80억 대비 크게 성장. 2) 채널을 다변화하며 영업 커버리지 확대. 3) 순환기계/중추신경계/소화기계 약물들 은 매년 각각 10~30억씩 꾸준히 성장. 23년/24년 성장 가시성도 높아 1) 포시가 제네릭 복합제(정제 소형화) 등이 추가되어 CMO 매출은 23년e 200억, 24년e 최소 250억까지 성 장할 것으로 기대 또한 2) 기존 로컬 중심에서 종병으로 영업 커버리지 확대. 3) ETC 의약 품 자연 성장. 결론적으로 동사는 23년 매출 950억, OPM 13~15% 목표하며 24년에는 1,140억(YoY +20%), 목표 수익성은 OPM 13~15% 유지 기대
▶1) 실적 개선 2) 특별관계자 장내 매수 3) 턴어라운드 제약사 관심 증가
진양제약의 투자 포인트는 1) 20년 이후 CMO 사업 성과로 실적은 크게 개선 되었으나 기업가치는 이를 반영하지 못한 상황이며 2) 7월 특별관계자(자녀 추정)의 장내 매수(약 3.6억)가 공시되었으며 3) 최근 JW중외제약/휴온스/대원제약 등 실적이 개선되는 제약사 에 투자자 관심이 증가한 점 등. 리스크는 2가지. 1) 전환되지 않은 전환사채(CB)가 160억 있어 보수적으로 전부 전환된다고 가정할 경우 현재 기준 시가총액은 870억. 참고로 현재 현금성 자산 보유 규모는 약 80억. 2) 평균거래대금이 낮아 유동성이 부족하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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