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이삭엔지니어링, 올해 반도체 업황 부진 영향 불가피…내년 점진적 회복세

by 바방 2023. 12. 15.
반응형

 

 

이삭엔지니어링, 올해 반도체 업황 부진 영향 불가피…내년 점진적 회복세-신한 (edaily.co.kr)

 

이삭엔지니어링, 올해 반도체 업황 부진 영향 불가피…내년 점진적 회복세-신한

신한투자증권은 15일 이삭엔지니어링에 대해 올해는 반도체 업황의 지속된 부진의 영향을 받겠지만, 내년에는 본업인 제조운영기술(OT) 사업의 점진적인 회복세를 전망했다. 이삭엔지니어링(3513

www.edaily.co.kr

 

 

 

 

 

이삭엔지니어링, 주가 급락…추가 상승시 매매거래 정지 우려 (thebigdata.co.kr)

 

이삭엔지니어링, 주가 급락…추가 상승시 매매거래 정지 우려

이삭엔지니어링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락했다.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이삭엔지니어링 주가는 종가보다 2.39% 내...

www.thebigdata.co.kr

 

 

 

 

 

이삭엔지니어링 주가 상한가, 공장 자동화 솔루션 공급 부각 < 종합 < 경제 < 기사본문 - 국제뉴스 (gukjenews.com)

 

이삭엔지니어링 주가 상한가, 공장 자동화 솔루션 공급 부각 - 국제뉴스

이삭엔지니어링 주가가 상한가다.4일 기준 이삭엔지니어링은 29.97%(3060원) 상승한 1만 3270원에 거래를 마쳤다.이날 이삭엔지니어링에 대한 별다른 공시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이삭엔지니어링

www.gukjenews.com

 

 

 

 

 

반응형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공급사, 제어 시스템 및 연속 공정에 특화

산업자동화 솔루션 기술을 기반으로 OT(Operational Technology: 제 조 운영 기술) 사업을 반도체, 냉동 공조, 철강, 2차전지까지 확장하며 SK하이닉스, 현대제철, 포스코 등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공정 효율화 에 특화된 비즈니스 모델로 최근 IT 관련 투자를 시작해 신성장 동력 을 위한 연구개발(변전소 예방 진단 시스템, ESS 관리 시스템 등)도 가속화하고 있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와 IoT 기술을 접목시켜 공장 자동화 제어 시스템의 고도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23년 업황 리뷰: 반도체 업황의 지속된 부진 영향 불가피

3Q23 누적 기준 매출은 676억원으로 반도체 고객사의 업황 부진이 반영됐다. 전방 투자 축소 영향은 4Q23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단 기간 내 유의미한 실적 개선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올해는 본업의 부진이 지속되는 가운데 배터리 및 산업용 자재 납품과 엔지 니어링 서비스가 실적을 견인했다. 하반기 추가 수주 건(100억원 규 모)은 1H24 내 수익으로 인식될 것으로 예상된다.

 

’24년 실적 전망: 본업인 OT 비즈니스의 점진적인 회복세 기대

 ’24년 매출은 850억원, 영업이익 35억원을 전망한다. 최근 반도체 업 황이 회복 국면에 진입한 만큼 반도체 고객사의 신규 투자 의사결정 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돼 실적은 4Q23 저점을 기록할 것으로 판단한 다. 2H23 확인된 수주 회복 흐름은 ’24년 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변전소 관련 신규 프로젝트도 수주 가시성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팩토리와 IoT 사업은 시장 개화가 늦어지고 있어 기대했던 성 과를 거두진 못하고 있는 상황이나 AI가 확산되며 점진적으로 자동화 시스템의 고도화 트렌드가 전방 산업 전반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한 다. 신성장 동력의 성장성이 향후 2년 내 부각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 으로 기대된다. ’24년에는 올해 실적을 견인했던 상품(자재) 매출보다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영역의 중요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돼 동사에 유리한 영업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판단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