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진성티이씨, 세계 1위 美중장비업체와 파트너쉽..우크라 재건 수혜"

by 바방 2023. 7. 13.
반응형

 

DS증권 "진성티이씨, 세계 1위 美중장비업체와 파트너쉽..우크라 재건 수혜"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DS증권 "진성티이씨, 세계 1위 美중장비업체와 파트너쉽..우크라 재건 수혜"

[파이낸셜뉴스] DS투자증권은 13일 진성티이씨에 세계 1위 건설 중장비업체인 캐터필라와의 파트너쉽이 우크라재건 등 테마와 맞물려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이에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

www.fnnews.com

 

 

 

 

https://im.newspic.kr/uJj1jdT

 

[특징주] 진성티이씨, UN 우크라이나 평화 촉구 결의안 추진에 강세

유엔 총회가 우크라이나 전쟁 1년에 맞춰 평화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진성티이씨의 주가가 강세다. 17일 오후 1시28분 현재 진성티이씨는 전거래일대비 770원(6.

im.newspic.kr

 

 

 

 

진성티이씨 주가 기지개...수소차 관련주 '활활' < 핫이슈 < 미분류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진성티이씨 주가 기지개...수소차 관련주 '활활' - 핀포인트뉴스

[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진성티이씨 주가가 다시 힘을 내고 있다.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28분 현재 4.10% 올라 1만 2700원에 거래되고 있다.주가는 상승랠리중 숨고르기에서 벗

www.pinpointnews.co.kr

 

 

 

 

[V차트] 진성티이씨, 가파른 실적 성장 눈에 띄어 - 아이투자 (itooza.com)

 

아이투자

진성티이씨는 건설중장비에 쓰이는 하부주행체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회사가 만드는 제품은 주로 캐터필러(Caterpillar), 히타치(Hitachi), 현대두산인프라코어에 판매된다. 회사의 매출은 내수

www.itooza.com

 

 

 

반응형

 

 

 

 

 

 

 

 

 

▶구조적 성장 스토리 → 광산 채굴 증가와 우크라이나 재건은 필연적

전 세계 1위 건설 중장비 기업 美 캐터필라 굴삭기의 하부주행체 부품을 가장 많이 생산 납품한다. 동사 매출의 60%가 캐터필라향이며 그 외 미국 Bobcat과 신규로 진 입한 John Deere향 매출 비중도 각각 5% 미만이다. 특히 캐터필라 중장비 협력사 내 공급 물량이 가장 많은 업체로서 캐터필라 협력사 중 m/s는 62%로 추정된다. 우리는 캐터필라와의 파트너십이 동사의 구조적 성장 측면에서 중요하다고 보고 있 다. 그 이유는 1) 탈중국화 공급망 구축을 위해 미국 주도하 FTA 체결 지역 내 소재 조달을 위한 광산 채굴 증가가 필연적이라는 점, 2) 우크라이나 전비 지원이 가장 많 은 미국이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 가장 크게 개입할 것이라는 점이다. 이 과정에서 미 국 건설 중장비 업체들의 수혜와 이에 따른 동사로의 상당한 낙수효과가 예상된다.

 

▶2023년부터 4년간 2,000억원 규모의 Capa 증설

현재 연간 생산 Capa는 약 6,000억원(국내 3,000억원, 중국 2,000억원, 미국 1,000 억원)이며 가동률은 평균 80% 중반이다. 중국 외 아시아권 생산기지 확보 및 원가 절감을 위해 22년 설립한 태국 신규 공장에 올해 하반기부터 Capa 증설 공사에 돌 입한다. 향후 4년간 1~3차까지 단계적으로 2,000억원의 Capa 증설이 계획되어 있 으며 24년 1차 Capa 증설 규모는 약 500~600억원 수준이다. 이번 증설로 북미 John Deere 신규 확보 물량 증가와 구조적 수요 증가에 대한 대응이 가능해진다.

 

▶ 2023F 실적 기준 PER 7배

주요 고객사인 캐터필라, HD현대인프라코어 및 히타치 등의 실적 호조가 지속될 것 으로 보이며 Bobcat, John Deere로 고객군이 확대되고 있어 23F 매출액 5,798억원 (+7.2% YoY), 영업이익 665억원(OPM 11.5%)으로 전망된다. 전년 대비 물류비 감 소 등으로 인해 판가가 한 차례 인하된 것을 감안해도 과거 평균 OPM 8%를 넘어 서는 가격 경쟁력과 수익성이 지속될 전망이다. 23F PER은 7배 수준에 불과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