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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벌어보자!/종목뉴스

제일기획 1분기 영업이익 410억..."사상최대"

by 바방 2021. 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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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1분기 영업익 410억…"사상최대"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제일기획, 1분기 영업익 410억…"사상최대"

자료=제일기획 [파이낸셜뉴스] 제일기획은 올해 1·4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4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23%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사상최대 1·4분기 영업이익이다. 순이익도 329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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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證 '제일기획, 디지털 중심 역량 강화 지속' (sedaily.com)

 

삼성證 '제일기획, 디지털 중심 역량 강화 지속'

삼성증권은 제일기획(030000)에 대해 “디지털 중심 역량 강화와 효율 경영 기조로 실적 개선이 지속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30일 보고서에서 “전년 동기 41% 수준이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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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이어 드라마…제일기획의 이유 있는 외도 (sedaily.com)

 

쇼핑몰 이어 드라마…제일기획의 이유 있는 외도

유정근(오른쪽) 제일기획 사장이 강철구 스튜디오드래곤 대표와 드라마 비즈니스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제일기획광고회사 제일기획(030000)이 지난해 온라인 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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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2분기 영업이익 630억원 전망(기업)-NSP통신 (nspna.com)

 

제일기획, 2분기 영업이익 630억원 전망(기업) - NSP통신

제일기획(030000)의 1분기 매출총이익은 2713억원(+5.5%yoy), 영업이익 409억원(+34.2%yoy)으로 시장 예상치(GP 2656억원, OP 409억원)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했다.탑라인 성장과 비용 효율화가 양호한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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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1분기 리뷰

- 1Q21 실적은 “디지털 중심의 언택트 마케팅 강화에 따른 (+)성장 전환과 비용관리가 맞물린 호실적”으로 정리. 1)연결기준 계열물량은 1,981억원(+5% YoY), 비계열물량은 733억원(+7% YoY)을 각각 기록한 것으로 추정. 삼성전자의 1Q21 B2C 사업매출(IM+CE 기준)은 YoY로 16% 증가. IM사업부 호조(+12% YoY)는 물론이고 CE사업부(+26% YoY)가 코로나 특수로 인해 역대급 호황을 맞이하면서, 계열물량 증가를 기대해볼 수 있는 분기였음. 2020년 내내 (-)성장세를 유지하던 비계열이 (+)성장으로 돌아선 점도 글로벌 경제회복을 방증하는 대목. 2)서비스별 물량은 디지털 1,302억원(+22% YoY), BTL 895억원(-11% YoY), ATL 515억원(플랫 YoY)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 3)지역별로는 본사(+11% YoY), 중국(+23% YoY), 북미(+28% YoY) 등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인 관계로, 유럽(-5% YoY), 인도(-9% YoY), 중남미(-14% YoY) 등 코로나 피해강도가 큰 지역들의 부진 상쇄. 4)연결 판관비는 2,303억원(+2% YoY)으로 소폭 증가. 동사의 인력 구조가 디지털 중심으로 재편되는 과정에서, 동사의 탁월한 비용 관리능력 재차 입증

 

미디어 추천 편입종목

- 2Q21 예상 연결 실적은 영업총이익 3,060억원(+16% YoY), 영업이익 712억원(+32% YoY). 영업이익 기준으로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이었던 2Q19의 694억원을 무난히 뛰어넘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호실적 전망의 근거는 1)삼성전자의 2Q21 B2C 사업매출 예상 성장률(YoY)이 +20%에 달하고 있어 계열 중심의 마케팅 물량 증가가 예상되고, 2)전년동기와 달리 언택트 마케팅이 안착된 상태에서, ATL과 BTL 마케팅은 기저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3)글로벌 백신 접종률 상승으로 인해, 경기회복 속도가 빨라질 수 있기 때문
동사의 목표주가를 기존 2.7만원 → 3.1만원으로 상향 조정. 신규 목표주가 3.1만원은 동사의 2021E EPS 1,564원에 Target PER 20배를 적용해 산출. 동사의 2021년 영업총이익 성장률(YoY)은 11%, 시가배당률은 4.4%로 글로벌 5대 광고지주사들을 압도하는 수준. 2021년에도 (-)성장이 예상되는 WPP, Publicis, Interpublic 등의 2021년 주가 상승세가 강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성장성과 배당매력이 더 좋은 제일기획에 대해 비중확대로 대응해야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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