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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Q24 Preview: 생각보다 빠르게 회복
1Q24 매출액 712억원(+9.1% YoY), 영업이익 76억원(+16.1% YoY)으로 추정한 다. 1) 전장 MLCC 수요 성장, 2) DC-LINK의 성장 확대에 수주 잔고 성장과 가동률 상승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회복이 더딘 IT 및 산업 향 수요 우려보다 xEV의 판매 호조로 전장 향 수요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장 비중 증가는 동사의 전체 출하 량과 ASP를 개선할 것이다. 현기차의 재고월수가 정상화되고 있고 LG전자 VS사업 부의 인포테인먼트 고부가 제품으로 믹스마진 개선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2024년 매출액은 3,111억원(+10.8% YoY), 영업이익 307억원(+29.4% YoY)으로 전망한다. MLCC +14.8% YoY, DC-Link Capacitors +15.5% YoY로 기대되기 때 문이다. IT/범용 MLCC의 회복 시기 지연으로 기존 추정치 대비 -1%, -19% 하향 조정했다. 다만, 이연되는 산업 향 빈자리를 전장이 채우며 향후 추가적 실적 업사이 드가 존재한다고 판단한다. 전방 고객사들의 재고 안정화로 전장용 수요 및 용량이 증가하고 DC-Link Capacitors PHEV → BEV, 연료 전지 등까지 확장되고 있다.
▶ 전장 MLCC 비중 기존 추정치 40% → 45%로 상향 조정
전장 비중은 증가할 것으로 판단한다. 1) 현기차의 재고월수 감소, 2) LG전자의 VS 사업부 고부가 제품 믹스로 ASP의 지속적 상승이 추정되기 때문이다. 24년 MLCC 비중은 전장 45%(기존 40%), 산업 25%(기존 30%), 가전 25%으로 기대된다. LG 전자 VS사업부의 믹스 질적 성장으로 저부가 → 고부가 제품으로 탈바꿈함과 동시 에 MLCC 탑재량 증가로 동사의 Blended ASP가 개선될 것이다. 5G 중개기 및 반도체 향 수요가 지연되면서 산업 비중은 소폭 낮아질 것으로 추정한다. 21년 현대차 재고월수가 감소하면서 동사의 가동률도 낮아졌었다. (그림 1, 2 참조) 2021년부터 가파르게 내려왔던 재고월수가 작년 하반기부터 다시 상승하고 있다. EV에 대한 우려도 PHEV의 수요가 견조하게 유지됨에 따라 부품 재고 수요가 증가 할 것으로 기대된다.
▶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51,000원 유지
2년 평균 P/B 1.9배 보다 낮은 수준이다. IT 및 산업 수요 회복 시그널을 기다리기 보단 전장의 선제적인 회복이 동사의 주가에 반영되어야 된다고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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