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D엔진, "2년 후 이익 1000억원 될 것"…목표가↑-DS - 머니투데이 (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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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D엔진, 실적 추락은 단기적…목표가 유지 | 한국경제 (hankyung.com)
▶ 중국 조선소 Exposure는 본격적으로 내년부터 수혜
동사는 3분기까지 신규수주 1.1조원을 기록해 3년 연속 1조원을 상회하는 수주 를 기록할 전망이다. 이로 인해 지난해 말 기준 2.1조원이었던 수주잔고는 3분 기말 기준 2.8조원까지 증가했다. 납품하는 시점에 매출을 인식하는 점을 고려 하면 연매출 1조원 기준으로 3년치에 해당하는 일감이다. 조선업체가 선박 건조 후반부에 엔진 발주를 하기 때문에 향후 수주는 늘어날 수밖에 없겠다. 전세계 엔진업체가 부족한 상황으로 완전 공급자 우위 시장으로 변모했다는 판단이다. 특히 동사는 국내 조선소 외에 중국 조선소로부터 수주가 발생하고 있다. 매출 비중에서 중국 최대 민영조선사인 양쯔장조선을 포함한 뉴타임즈조선, 상해외고 교조선 등 중국 주요 조선소가 동사에 엔진을 발주하고 있다. 내년에 확보하고 있는 수주 pool만해도 최소 1조원으로 추정한다. 당장 1Q24부터 대규모 수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 결론적으로 중국 조선소 Exposure는 내년부터 수혜다. <표4, 5>를 참조하면 곧 탱커와 벌크선 교체 발주가 시작될 전망인데 이는 중국 조선소 수주 증가로 이어지고 결국 동사의 수주 증가로도 연결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 2년 후면 이익 천억원 시현
당장 4분기부터 매출 성장, 이익률 턴어라운드가 발생할 전망이다. 그리고 2024 년 분기 평균 매출 2,500억원, 이익률 미드싱글을 기대한다. 2025년이 되면 분 기 평균 매출 3,000억원을 넘어서면서 이익률은 최대 두 자릿수가 가능할 것으 로 예상한다. 현재 선박 가격 대비 후행적으로 엔진 가격도 상승하고 있기 때문 에 당사가 추정한 마진은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이다.
▶ 실적 추정치 및 목표주가 상향 조정
2024~2025년 실적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면서 목표주가도 13,000원으로 상향한 다. 2025년 ROE 25% 이상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타겟 멀티플 2.8배를 적용 했다. 한화그룹에 편입된다면 향후 시너지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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