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 잘 들여다보면 주가 하락은 기회 요인 (betanews.net)
하츠, '하츠몰' 리뉴얼 오픈… 소비자 편의성 강화 (edaily.co.kr)
"하츠, 2분기 영업익 34억…전년비 98.4% ↑"-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
뉴스핌 - [뉴스핌 라씨로] '언택트 수혜' 하츠 "2분기도 순항…공기청정·B2C 강화" (newspim.com)
SK證 “하츠, 올해 사상최대 실적…내년 입주물량 본격화” (sentv.co.kr)
▶과도한 주가 하락 → 양호한 실적 성장 부각될 시점
하츠의 2021년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398억원(YoY +11.8%), 106억원(YoY +33.2%) 수준으로 전망. 매출액은 주방기기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며, 영업이익률은 매출액 성장과 더불어 판매 채널 다변화로 동반 개선 전망.
한편 동사의 주가는 상반기 양호한 실적(21.1H 누적 매출액 671억원, YoY +21.5%)을 시현했음에도 부진(7/6 고점 대비 -24.8%)한 흐름. 동사의 현재 PER(2021년 예상 실적 기준)은 13.8배 수준으로 업황 개선 및 실적 성장을 감안하면 매력적 수준으로 판단.
▶전방시장 수요 확대 및 M/S 상승 동반, 매출 성장 이어갈 전망
하츠는 주방기기 판매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을 지속할 전망.
1) 전방시장 수요 확대: 분양시장 개선 등 주택 공급 확대, 주택거래확대, 리모델링 시장 활성화 등. 특히 주택 인허가 확대 이후 6~20개월의 시차를 두고 매출이 증가하는 특징을 보여왔기 때문에 2022년 매출 성장의 기대감이 더욱 높은 상황.
2) M/S 확대: 동사는 레인지후드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2020년 시장점유율 약 56% 추정)을 기록. 제품다양화(다양한 가격의 제품 출시), 경쟁사 파산 등의 이유로 시장지배력은 더욱 강화될 전망. 한편 대리점 매출 확대에 따른 전국유통망 구축과 B2G/B2C 등 유통 채널 강화 전략에 주목할 필요.
▶신사업인 환기청정기 분야는 중장기 성장모멘텀이 될 것
신사업인 환기청정기 사업은 중장기적 성장모멘텀이 될 것으로 전망. 법률 개정(2016년 필요환기량 기준 마련)과 실내환기 방식의 변화 필요성에 발맞춰 실내공기질 관리 통합 솔루션 제공. 환기청정기, AQM가전 등 다양한 제품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 국내 유일의 공기질분석 전용 랩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신규사업 성장에 대한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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