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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벌어보자!/종목뉴스

하이트진로,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 출시

by 바방 2024. 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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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 출시 (economist.co.kr)

 

하이트진로,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기존 ‘진로’의 정통성을 살리면서도 차별화된 주질 및 패키지로 완성한 신제품 ‘진로골드’를 선보인다고

economist.co.kr

 

 

 

 

 

하이트진로, 제로슈거 ‘진로골드’ 선보여…“과당NO…쌀 100% 증류원액으로 주질↑”|스포츠동아 (donga.com)

 

하이트진로, 제로슈거 ‘진로골드’ 선보여…“과당NO…쌀 100% 증류원액으로 주질↑”

하이트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진로골드’를 선보였다. 기존 진로의 정통성을 살리면서 주질과 패키지를 차별화했다. 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쌀 100% 증류원액을 첨가해 부드러운 맛…

sports.donga.com

 

 

 

 

 

 

하이트진로,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에 지분 투자 - 뉴스1 (news1.kr)

 

하이트진로,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에 지분 투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하이트진로(000080)는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첫 번째 투자이며, 2018년 첫 투자 이후 누적 기준 서른 번째 투...

www.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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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Preview: 수익성 개선의 원년

2024년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2조 6,615억원(YoY 5.6%), 2,105억원(YoY 70.0%)으로 전망. 올해는 23년 11월 가격 인상(소주 6.95%, 맥주 6.8%) 효과와 켈리 마케팅비용 절감 효과 기인해 손익이 큰 폭 증가 전망. ① 소주/ 맥주 가격 인상 효과로 올해 영업이익은 기존 대비 36% 개선 예상. 작년 4월 주정 가격 인상(9.8%)으로 연간 약 200억원 원가 부담이 판가 인상 효과로 상쇄. ② 작년 4월 맥주 신제품 ‘켈리’가 시장 에 성공적으로 안착함에 따라 공격적인 마케팅비용 지출은 제한적. 올해 마케팅비 지출 은 평년(약 2,000억원) 수준을 유지할 전망. 참고로 작년 마케팅비는 YoY 600억원 증가 한 바 있음. 켈리와 테라 투트랙 전략으로 맥주 M/S 확대 전략 기대.

 

소주 세계화 가보자고!

하이트진로는 23년 4월 싱가폴 법인 설립함. 이후 올해 1월 베트남에 소주 공장 부지 건 립을 위한 약 8만㎡의 토지 계약을 체결. 동사의 첫 해외 공장 건립임. 올해 착공 후 2025년 말 완공 목표. 베트남 공장은 동사의 해외 1호 생산 공장으로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한 전초기지로 활용 기대. 최근에 영국 대형 슈퍼마켓 ‘세인스버리’와 온라인몰 ‘오카 도’에 입점하면서 유럽까지 커버리지를 확대 중. 하이트진로의 해외 매출 비중이 10%에 불과한 만큼 향후 해외 확장성을 기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9,000원 제시

하이트진로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9,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목표주가는 2024년 EBITDA 3,666억원에 Target EV/EBITDA 7.5배(글로벌 주류 Peer 2024F 평균 20% 할인)을 적용하여 산출. 목표배수 7.5배는 역사적 밴드 하단으로 목표배수로 적용 하기에 부담 없다고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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