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주가 '방긋'…비계열 성과가 최선의 방어 < 증권 < 금융·증권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제일기획, 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목표가↓-SK (inews24.com)
미디어 섹터, 옥석 고르기 해야...제일기획 주목 (betanews.net)
매년 배당금 늘려온 제일기획, 올해는 < IB/기업 < 기사본문 - 연합인포맥스 (einfomax.co.kr)
▶비계열 성과가 방어
1 분기는 주요 광고주들의 마케팅 활동이 급격히 감소했다. 본사(-6.2%)는 주요 광고주 집행 연기, 특히 매체 중심의 감소폭이 컸다. 해외 자회사(+13.1%)는 비계열 개발 성과 가 나타나며 성장 지속했다.
▶디지털 비중 53%
어려운 업황에도 불구하고 1Q23 디지털 대행 매출총이익은 +13% 증가하며 여전히 견 조하다. 그 동안 동사가 디지털 역량을 탄탄히 구축했고, 디지털 대행 분야를 꾸준히 넓혀왔기 때문이다. 최근 북미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업부를 인수해 주요 광고주향 디지털 대행 영역 확장을 위한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인력 투자 가 지속되며 판관비 증가는 단기 실적에 부담 요인이다. 하지만 길게 보면 해외에서 닷 컴, 이커머스 등 플랫폼 운영이 확대되고 있는데, 이는 매체 중심의 마케팅 활동대비 안 정적이기 때문에 중장기 사업 경쟁력 강화에는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목표주가 24,000 원으로 변경
영업이익 하향, 목표주가 산정 기간을 2Q23~1Q24 로 변경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24,000원으로 하향한다. 동사는 인력 선투자, 신규 대행 영역을 주요 광고주에 선제시하 며 최근 2 년간 높은 이익 성장을 구가했다. 현재의 디지털 인력 투자도 향후 안정적인 실적 성장의 기반이 될 것이다. 하반기로 갈수록 주요 광고주 집행 회복에 따른 실적 개 선이 기대된다. 23E 배당 수익률 6.6% 예상, 현 주가에서 추가 하락은 제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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