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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주가 '방긋'…비계열 성과가 최선의 방어

by 바방 2023. 5.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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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주가 '방긋'…비계열 성과가 최선의 방어 < 증권 < 금융·증권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제일기획 주가 '방긋'…비계열 성과가 최선의 방어 - 핀포인트뉴스

[핀포인트뉴스 최준규 기자] 제일기획 주가가 소폭 오름세를 보였다.1분기는 주요 광고주들의 마케팅 활동이 급격히 감소했다. 본사(-6.2%)는 주요 광고주 집행 연기, 특히 매체 중심의 감소폭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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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목표가↓-SK (inews24.com)

 

제일기획, 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목표가↓-SK

추가 하락 제한적 SK증권은 26일 제일기획에 대해 하반기로 갈수록 주요 광고주 집행 회복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목표주가를 기존 3만2천원에서 2만4천원으로 낮췄다. 투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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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섹터, 옥석 고르기 해야...제일기획 주목 (betanews.net)

 

미디어 섹터, 옥석 고르기 해야...제일기획 주목 - 베타뉴스

NH투자증권이 하반기 미디어 섹터에 대해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른 광고주 마케팅비 예산 축소로, 미디어 광고 전반에 나비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구간으로 진단했다. 이화정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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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배당금 늘려온 제일기획, 올해는 < IB/기업 < 기사본문 - 연합인포맥스 (einfomax.co.kr)

 

매년 배당금 늘려온 제일기획, 올해는 - 연합인포맥스

제일기획은 2016년 이래 매년 연간 배당금을 상향 조정하고 있다. 호실적을 바탕으로 배당 재원인 당기순이익이 증가한 영향이다.올해 이 같은 추이에 변화가 생길지 관심이 쏠린다. 경기침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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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계열 성과가 방어

1 분기는 주요 광고주들의 마케팅 활동이 급격히 감소했다. 본사(-6.2%)는 주요 광고주 집행 연기, 특히 매체 중심의 감소폭이 컸다. 해외 자회사(+13.1%)는 비계열 개발 성과 가 나타나며 성장 지속했다.

 

▶디지털 비중 53%

어려운 업황에도 불구하고 1Q23 디지털 대행 매출총이익은 +13% 증가하며 여전히 견 조하다. 그 동안 동사가 디지털 역량을 탄탄히 구축했고, 디지털 대행 분야를 꾸준히 넓혀왔기 때문이다. 최근 북미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업부를 인수해 주요 광고주향 디지털 대행 영역 확장을 위한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인력 투자 가 지속되며 판관비 증가는 단기 실적에 부담 요인이다. 하지만 길게 보면 해외에서 닷 컴, 이커머스 등 플랫폼 운영이 확대되고 있는데, 이는 매체 중심의 마케팅 활동대비 안 정적이기 때문에 중장기 사업 경쟁력 강화에는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목표주가 24,000 원으로 변경

영업이익 하향, 목표주가 산정 기간을 2Q23~1Q24 로 변경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24,000원으로 하향한다. 동사는 인력 선투자, 신규 대행 영역을 주요 광고주에 선제시하 며 최근 2 년간 높은 이익 성장을 구가했다. 현재의 디지털 인력 투자도 향후 안정적인 실적 성장의 기반이 될 것이다. 하반기로 갈수록 주요 광고주 집행 회복에 따른 실적 개 선이 기대된다. 23E 배당 수익률 6.6% 예상, 현 주가에서 추가 하락은 제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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