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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 2분기 영업익 232억원...전년比 7.7%↑ - ZDNet korea
▶2Q22 Review
매출액 780억원(YoY +20%), 영업이익 232억원(YoY +7.7%), 지배 순이익 196억원 (YoY +3.3%). 시장 기대치 하회
야외활동 증가로 플랫폼 서비스(기부경제선물 등) 매출 전분기 대비 감소한 583억원 기록(QoQ -2.8%, YoY +15.2%), 광고주 수요 지속 확대 및 컨텐츠형 광고 고성장(129억원, QoQ +33.7%, YoY +50.1%)에 따른 광고 매출 전분기 대비 대폭 증가한 184억원 기록(QoQ +29.8%, YoY +42.4%)
다만, 높아진 인건비 166억원(YoY 39%), 광고매출 증가에 따른 지급수수료(광고) 증가(99억원, YoY +59%) 등으로 영업이익률이 소폭 하락함
▶하반기 전망
‘T1’, ‘젠지’ 등 인기 e스포츠팀 계약에 따른 충성 시청자 증가,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및 숏폼 컨텐츠 강화 등 플랫폼 충성도 증가하며, 2분기 대비 플랫폼 서비스 매출 증가 전망
광고 매출은 컨텐츠형 광고의 높은 수요로 광고 매출 전체로 연간 YoY +40% 이상의 높은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
3분기에는 ‘BJ 미디어 커머스’ 추가되며, 동사 장기 성장성은 증가할 것으로 기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6만원 유지
사용자수 정체로 플랫폼 확장성은 제한적이나, 사용자들의 충성도 증가로 ARPU는 꾸준히 증가 중에 있고, 컨텐츠형 광고 등 새로운 광고 플랫폼으로서 실적과 밸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임
이에 반해 국내외 금리 인상 등 성장주에 대한 멀티플 하락으로 2022년 18% 성장이 예상됨에도 불구 PER은 13배 수준까지 하락한 상황. 성장주에 대한 매크로 변수가 우호적으로 변화될 시 동사 주가의 빠른 반등이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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