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IMAX는 이미 매진"…CJ CGV, 아바타 흥행 기대에 `강세`

by 바방 2022. 12. 12.
반응형

IMAX는 이미 매진CJ CGV 아바타 흥행 기대에 강세 | 한국경제TV (wowtv.co.kr)

 

IMAX는 이미 매진CJ CGV 아바타 흥행 기대에 강세

`아바타` 등 대작의 흥행 기대와 실내 마스크 해제 움직임이 가시화되며 CJ CGV의 주가가 강세다. 12일 오전 9시 13분 현재 CJ CGV의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650원(3.15%) 오른 2만1,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www.wowtv.co.kr

 

 

 

 

 

 

[특징주] CJ, 올해 사상 최대 실적 전망에 주가 강세 | 연합뉴스 (yna.co.kr)

 

[특징주] CJ, 올해 사상 최대 실적 전망에 주가 강세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CJ가 CGV와 올리브영 등 주요 자회사의 실적 개선으로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

www.yna.co.kr

 

 

 

 

 

 

CGV 등 참여 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5' 진행 (xportsnews.com)

 

CGV 등 참여 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5' 진행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체 '용산 드래곤즈'가 지난 5일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5' 활동을 진행했다. UN이 제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

www.xportsnews.com

 

 

 

 

 

 

CJ CGV 지속 가능 컬처플렉스로 성장할 것 │ 매거진한경 (hankyung.com)

 

CJ CGV “지속 가능 컬처플렉스로 성장할 것”

CJ CGV “지속 가능 컬처플렉스로 성장할 것”, 안옥희 기자, CJ CGV

magazine.hankyung.com

 

 

 

 

 

 

CGV도 월드컵 수혜주? 극장 단독 생중계 효과 톡톡 -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 - 뉴스엔 (newsen.com)

 

CGV도 월드컵 수혜주? 극장 단독 생중계 효과 톡톡

월드컵 특수에 극장도 웃는다. CJ CGV가 그런 경우. 더 높은 곳을 바라볼수록 돈을 버는 구조. 카타르 월드컵에 대한 극장 생중계권을 단독 확보한 효과다. 1, 2, 3차전에 이어 대망의 16강...

www.newsen.com

 

 

 

반응형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27,000원 유지

- 본사, 터키, CGI, 4DX의 12M FWD 실적을 합산한 SOTP 방식 적용

 

▶13년만에 돌아오는 <아바타>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

- 12/14(수) <아바타: 물의 길> 전세계 최초 개봉. 09년 <아바타>는 한국에서 1,333만명 동원, 글로벌 박스 오피스는 약 29억달러, 3.8조원 수준

- 중국에서는 예매 시작 후 6시간만에 1천만장, 하루 동안 1.4천만장 예매

- 12/9(금) 기준 조회한 바로는 CGV 용산 IMAX의 경우 개봉일인 14(수) 뿐만 아니라 15(목), 16(금), 17(토), 18(일) 등 초기 5일간의 좌석은 이미 대부분 매진

- 4DX와 Private Box 등도 대부분 매진된 것으로 파악

 

▶극장에 대한 오해를 풀자. 볼거리가 부족해서 안 갔을 뿐, 이제는 가야지

1) 비싸서 안간다? 오히려 특별관의 인기 상승. IMAX 및 4DX의 가격은 2만원대 후반으로 평균 ATP는 1.1만원의 2.5~3배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아바타: 물의 길>은 개봉 전 이미 매진, <탑건: 매버릭의 귀환>도 대부분 매진 사례

2) 비싸서 안간다? 볼거리만 있으면 간다! <범죄도시2>와 <탑건: 매버릭>이 상영 된 22.6월 수요일 평균 관객수는 19년의 75%, 휴일 관객수는 19년의 89%. Box Office 기준으로는 수요일이 19년의 96%, 휴일은 19년의 106% 달성

3) <범죄도시2>는 지난 22.5월 개봉해서 누적 1,269만명, 역대 13위 차지. Box Office 기준으로는 1.3천억원으로 역대 3위 달성

4) OTT가 극장을 대체한다? 볼거리 및 흥행작이 부족해서 hold back(극장 종영 후 OTT 등으로 넘어가는 기간) 기간이 짧아지다 보니, OTT가 극장을 대체하고 있다는 오해 발생. 15~19년 기준 한국영화는 평균 제작비 110억원 대비 383 억원의 매출 달성. 외국영화는 평균 제작비 2.2천억원 대비 1.3조원의 매출 달 성. 영화 투자/배급사가 극장을 외면할 이유는 없을 것. 연간 20조원의 컨텐츠 투자를 집행하는 넷플릭스도 극장을 건너뛰고 개봉작을 편성하는 것은 불가능

5) 주요 개봉작: 12월 <아바타: 물의 길>, <영웅>, 23년 <밀수>, <교섭>, <인디아나 존스5>, <캡틴마블2>, <미션임파서블7>, <아쿠아맨2>, <오펜하이머>

6) 이미 상영관내 취식은 22.4월부터 허용. 마지막 남은 관문인 실내 마스크 해제 움직임도 가시화되고 있어서 극장은 더욱 활기를 띌 것으로 전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