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코웨이, 말레이 법인 정상화로 호실적 전망…주가 ‘상승’

by 바방 2021. 10. 19.
반응형

[증시이슈] 코웨이, 말레이 법인 정상화로 호실적 전망…주가 ‘상승’ - 이코노미스트 (economist.co.kr)

 

[증시이슈] 코웨이, 말레이 법인 정상화로 호실적 전망…주가 ‘상승’

전체 영업익 30% 차지하는 말레이시아 법인
락다운 해제돼 설치 역량 대부분 정상화
3분기 연결매출·영업익 각각 8770억원, 1660억원 추정

economist.co.kr

 

 

 

 

 

 

공간활용·편의성 높였다…코웨이 '업소용 직수형 정수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공간활용·편의성 높였다…코웨이 '업소용 직수형 정수기'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코웨이는 업소용 직수형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CHP-5610N)'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www.newsis.com

 

 

 

 

 

 

코웨이, 렌탈 사업 호실적 전망...주가 상승세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코웨이, 렌탈 사업 호실적 전망...주가 상승세

[파이낸셜뉴스] 환경가전 전문 기업 코웨이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3·4분기 수익성은 다소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말레이시아 법인의 불확실성 해소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분석

www.fnnews.com

 

 

 

 

 

 

넷마블 DNA 이식한 코웨이, 해외서 훨훨...3Q 亞 렌탈 강자로 우뚝 < 인프라 < 뉴스 < 기사본문 - 테크M (techm.kr)

 

넷마블 DNA 이식한 코웨이, 해외서 훨훨...3Q 亞 렌탈 강자로 우뚝 - 테크M

국내 1위 렌털서비스 기업 코웨이가 넷마블의 글로벌 DNA를 빠르게 이식, 좁은 한국시장을 떠나 글로벌 시장에서 K-렌탈의 위용을 뽐내고 있어 주목된다.18일 증권가에 따르면 올 3분기 코웨이의

www.techm.kr

 

 

 

 

 

 

코웨이 정수기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침대까지 2관왕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코웨이 정수기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침대까지 2관왕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코웨이는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정수기와 침대 부문 동반 1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www.newsis.com

 

 

 

 

 

 

코웨이, 방탄소년달 모델 새 광고 선봬 (metroseoul.co.kr)

 

코웨이, 방탄소년달 모델 새 광고 선봬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지난 3월 이은 2탄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코웨이 새 광고. 코웨이가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17일 코웨이에 따

www.metroseoul.co.kr:443

 

반응형

 

 

 

3Q21 Preview : 락다운에도 견조했던 말련
3Q21 코웨이는 매출액 9,405억원(+17.5% YoY), 영업이익 1,686억원(flat YoY)를 기록해 영업이익 컨센서스 1,654억원에 부합하는 견조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6월부터 말레이시아가 락다운에 걸리며 영업환경이 좋지 못했다. 판매를 하더라도 이동 제한으로 인해 설치를 할 수 없었던 상황이었다. 이와 같은 상황은 8월 중순 이후, 백신접종률이 올라가면서 점차 완화되었다. 다행히도 완화 이후부터 판매 및 설치를 빠르게 캐치업을 해 락다운의 영향이 최소화된 것으로 파악된다. 3Q21 말레이시아에서의 계정 순증은 10만 계정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말레이시아에서의 성장성 확대 모멘텀 부각 전망
2021년부터 말레이시아에서의 성장성이 다시금 확대되고 있다. 분기당 7~9만 계정 수준이었었던 계정 순증이 2021년부터 13~17만 계정 수준으로 높아졌다. 1Q21에는 17만 계정 순증을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6월 락다운이 없었다면 2Q21에도 1Q21와 유사한 수준의 계정 순증이 가능했을 것으로 판단한다. 이는 기존에 타겟하고 있지 않던 미드엔드 시장으로 진입함과 동시에 청정기, 매트리스 등 신규 카테고리의 판매 확대에 기인한다. 락다운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말레이시아의 백신 보급률이 높아지고 있어 영업환경의 정상화가 점진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동사의 말레이시아에서의 성장 모멘텀은 다시금 부각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1만원 유지
말레이시아의 성장성 확장의 모멘텀 외에도 CS닥터 파업으로 인해 부진했던 국내의 영업 정상화, 미국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등도 긍정적이다. 22년 실적 전망치 기준 P/E 11배 수준에서는 매수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1만원을 유지하는 바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