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證 "제주항공 2분기 영업실적 아쉬워…목표가 16% 하향" - 뉴스1 (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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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23 국제선 수요 증가 but, 정비비와 인건비 확대 부담
2023년 2분기 제주항공의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945억원(YoY +212.7%, QoQ -7.1%)과 305억원(YoY 흑.전, QoQ -56.8%)으로 영업이익은 시장컨센서스인 279억원을 소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여행 증가로 제주항공의 1) 국제선 수송(RPK)은 전분기대비 5.0%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되는데 이는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2분기의 90.1% 수준이다. 2) 탑승률(L/F)은 1분 기의 90.4%대비 소폭 감소한 88.3% 수준으로 추정되고 3) 국제선 여객운임(Yield)도 1분기 대비 소폭 하락한 것으로 추정된다. 4) 한편, 항공유가 하락에 따른 유류비 축소는 긍정적이 나 항공기 정비 확대 및 인센티브 지급에 따른 인건비 증가는 영업실적에 부정적으로 작용 한 것으로 판단된다.
▶ 3분기 영업이익, 1분기의 사상최대치 경신 전망
6월 인천공항 일본 노선 여객 수송은 107만명으로 2022년 10월 이후 9개월 연속 전년동기 대비 증가함과 동시에 2019년 7월 이래로 최대치를 기록했다. 중국 노선 또한 한중 외교 경 색과 한국행 단체 관광객 허가 지연으로 당초 예상보다는 더디지만 그래도 증가세를 지속하 면서 2019년 6월의 41% 수준을 기록했다. 3분기는 국제선 여객 계절적 성수기로 7~8월 여 름 휴가와 9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있어 국제선 여객 수송 증가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이에 제주항공은 일본, 동남아, 대양주 등 주요 단거리 노선에 여름 성수기를 대비해 증편을 계획 중으로 3분기 국제선 공급(ASK)는 2분기대비 14.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시에 2 분기대비 기재 정비 감소와 인건비 축소가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으로 이를 감안한 3분기 제주항공의 영업이익은 758억원(YoY 흑.전, QoQ +148.5%)로 1분기의 기존 사상최대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는 21,000원으로 하향
제주항공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나 목표주가는 기존 25,000원에서 21,000원으로 하향한다. 목표주가는 12개월 FWD BPS에 목표 PBR 3.5배를 적용했다. 2분기는 일회성 비용 증가로 다소 아쉬운 영업실적이 예상되나 국제선 수요 증가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하반기 영 업실적은 더욱 큰 폭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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